조선협객전M, 투사·세력전 등 대규모 업데이트 단행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본 기사는 최근 대세로 떠오른 신규, 인기 스마트폰 게임과 관련 방송 콘텐츠 등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각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해 퍼블리셔와 게임 공략 커뮤니티 헝그리앱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모바일 MMORPG '조선협객전M'이 12월 21일, 신규 클래스 '투사'를 비롯한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추가되는 '투사'는 주먹을 무기로 싸우는 근접 클래스로, 사신수의 힘을 받아 백호, 주작, 현무, 청룡 등의 특수스킬 품새를 사용한다. 또한 '포획 사슬' 등을 활용해 사정거리 내에 있는 적을 끌어당겨서 공격하기도 한다. 다른 직업에서 '투사'로 변경할 수 있는 '직업변경권'도 이번 업데이트에서 추가됐다.
많은 유저들이 기다려왔던 '세력전'도 추가됐다.
'세력전'은 전체 월드에서 최대 300명이 참여할 수 있는 대규모 전쟁으로 PvP와 PvE가 동시에 가능한 경쟁 콘텐츠다. 각종 버프 효과로 전세를 역전시킬 수 있는 다양한 장치가 존재하는 것도 매력적이다. 첫번째 '세력전'은 12월 30일이 열릴 예정이다.
신규 서버 '공주'가 오픈됐으며, 히로시마에 '깊은 동굴과 망령들린 숲' 등 사냥터 2곳이 추가됐다. 조선협객전M 유저들에게 '캐시 장신구' 1장, '팔괘석·신수·둔갑술' 1장의 CS쿠폰도 지급된다.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도 푸짐하게 준비되어 있다.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각 마을마다 눈덮인 배경이 적용되고, 특히 '한밭마을'에는 크리스마스 트리가 세워져 성탄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킨다. 크리스마스를 맞아 '보물찾기' 이벤트도 진행되며, 그에 따른 큰 보상이 준비되어 있다.
공주 '월드 랭킹' 이벤트를 비롯해, 신규 서버에서는 30일동안 '경험치 핫타임' 이벤트 등도 진행된다.
12월 21일 업데이트에 관한 보다 상세한 내용은 '조선협객전M' 네이버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종훈 기자 (chrono@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