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씨엔티테크 육성·투자 스타트업 단신 ] 비주얼캠프 · 널핏

강동완 기자 2022. 12. 21. 19: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프로그램 'IBK창공(創工) 구로' 육성기업으로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 CNT테크)가 함께 육성을 맡았던 스타트업 기업 단신 모음이다.

━◆ 비주얼캠프, '2022 대한민국 ICT 대상 특별상' 수상━인공지능 기반 시선추적 기술 스타트업 ㈜비주얼캠프(대표 석윤찬)가 ICT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근 '2022 대한민국 ICT 대상 특별상'을 수상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프로그램 'IBK창공(創工) 구로' 육성기업으로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 CNT테크)가 함께 육성을 맡았던 스타트업 기업 단신 모음이다.



◆ 비주얼캠프, '2022 대한민국 ICT 대상 특별상' 수상


인공지능 기반 시선추적 기술 스타트업 ㈜비주얼캠프(대표 석윤찬)가 ICT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근 '2022 대한민국 ICT 대상 특별상'을 수상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개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벤처기업협회, 한국정보방송통신대연합이 공동 주관한, 이번 '디지털 이노페스타 시상식'은 비주얼캠프를 포함한, 디지털 산업 발전에 기여한 혁신기업 14곳이 대한민국 ICT 대상 장관표창 9점, 특별상 5점을 수상했다.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국가 산업 활성화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ICT 우수기업을 발굴해 표창하는 행사로, 비주얼캠프가 개발한 시선추적 소프트웨어 SeeSo(이하 시소) SDK (Software Development Kit)로 교육, 디지털 헬스케어 등의 산업에 다양한 솔루션 제공에 기여한 것을 인정 받아 수상하게 됐다.

'대한민국 ICT대상 특별상'을 수상한 '시소'는 별도의 하드웨어가 필요 없는 인공지능 기반의 시선 추적 기술 소프트웨어다. 석윤찬 비주얼캠프 대표는 "시선추적 기술을 이커머스, 광고, 미디어 등 보다 더 많은 산업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시선 기반 솔루션들을 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도 내놓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 간호사 라이프스타일 케어 브랜드 널핏, 2022 서울 디자인 페스티벌 참가


간호사에게 가장 적합한 콘텐츠, 제품을 만들고 간호사 문화의 새로운 흐름을 이끌어 나가고 있는 브랜드 '널핏'이 2022 서울 디자인 페스티벌에 참여했다.

널핏은 "You nursing me, We nursing you. 간호사는 우리를 간호하고, 우리는 간호사를 간호합니다."라는 주제로 전시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간호사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간호사 존중' 문화를 확산시켰다.


전시회에서는 임상현장 속에서 국민 건강과 환자 안전을 지키는 간호사들의 전문성 있는 모습과 일상에서 나답게 살아가는 트렌디한 간호사들의 사진, 영상, 간호용품 등을 소개했다.

또한 '간호는 사람이 사람을 가장 존중 할 수 있는 삶의 모습'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면서 "Nursing is Respect" 가치를 담은 포토존, 브랜드존, 콘텐츠존, 굿즈존 등을 선보였다.

간호사 출신 창업자 널스노트㈜ 오성훈 대표는 "이번 전시를 통해 '간호사는 힘든 직업'이라는 고정관념을 뛰어넘어 '존중받아 마땅한 가치 있는 전문직'임을 간호사들의 다양한 모습을 통해 보여드리고 싶었다"라고 전했다.

강동완 기자 enterf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