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히트상품 총결산] 포시에스, 별도 시스템 없는 전자계약 서비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가 열리며 전 산업 분야에서 페이퍼리스와 ESG(환경·사회·지배구조)가 핵심 키워드로 자리 잡고 있다.
전자문서와 비대면 업무에 대한 고객의 수요가 점점 커지는 가운데, 포시에스의 클라우드 기반 전자계약 서비스 '이폼사인(eformsign)'이 가장 쉽고 편리하게 ESG를 실천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각광받고 있다.
앞서 5월에는 서비스 안정성과 보안 및 운영 우수성을 검증받고 AWS 인증 소프트웨어 배지를 국내 전자계약 서비스 최초로 획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가 열리며 전 산업 분야에서 페이퍼리스와 ESG(환경·사회·지배구조)가 핵심 키워드로 자리 잡고 있다. 전자문서와 비대면 업무에 대한 고객의 수요가 점점 커지는 가운데, 포시에스의 클라우드 기반 전자계약 서비스 '이폼사인(eformsign)'이 가장 쉽고 편리하게 ESG를 실천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폼사인은 법적 효력을 지닌 계약서, 신청서, 동의서 등을 별도의 시스템 구축 없이 비대면 환경에서 작성·서명·전송·저장까지 하도록 지원한다. 대량의 문서 예약 및 발송, 내 서명 및 회사 도장 관리, 보안, 본인 인증 및 문서이력 관리 등 비대면 전자계약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오픈 API(애플리케이션 인터페이스) 지원과 복잡한 서식 구현 등이 외부 솔루션 연계 없이 가능하고, 서명 단계만 필요한 단순 업무는 물론 복잡한 업무 프로세스에 최적화된 기능이 계속 업데이트되는 것도 차별점이다.
일반적인 전자계약 솔루션과 가장 큰 차이점은 '스마트 이-폼' 엔진을 기반으로 개발됐다는 것이다. 스마트 이-폼 엔진은 디지털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도 손쉽게 전자계약을 활용하도록 음성, 핸드라이팅, AI(인공지능) 기계 독해 등의 기술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있다. 이러한 제품의 혁신성과 공공성을 인정받아 지난 7월에 정부의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으로 지정됐다. 앞서 5월에는 서비스 안정성과 보안 및 운영 우수성을 검증받고 AWS 인증 소프트웨어 배지를 국내 전자계약 서비스 최초로 획득했다. 현재 중소기업과 기관은 물론, 현대자동차, SK텔레콤, LG화학, GS칼텍스 등 대기업들도 이폼사인을 도입하며 서비스 안정성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폼사인은 중소기업 및 소규모 기관에 적합한 월 단위 구독형 또는 문서 단위 충전형 요금제의 클라우드 서비스(SaaS) 방식과 대기업 및 공공기관의 업무 환경에 맞는 서버 구축형 방식을 모두 지원한다.
안경애기자 naturean@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중학생이 교사 얼굴과 턱 주먹으로 가격…교사, 학생 고소
- 최서원 "하루하루 약으로 겨우 버텨"…尹에 또 사면 요청
- 김연주, ‘방송 후배’ 고민정 직격 “‘열등감’ 단어 매우 자주 사용…속내 궁금”
- 전 국민이 사랑한 검사 공주, 일주일째 의식불명…태국서 무슨일이
- 눈길에 넘어져 피자 배달 늦은 기사…사장도 놀란 깜짝 반전
- “실적·비전에 갈린다”… 고려아연 경영권 분쟁, 표심 향방 ‘촉각’
- "내년 韓 경제 성장률 2.0% 전망… 수출 증가세 둔화"
- `MS 빙` 제친 챗GPT 방문자… `구글 크롬`까지 흔드나
- [트럼프 2기 시동] `행정부 충성파로 신속 구성한다"
- 온누리상품권 부정유통 13곳 적발… 중기부 "매월 현장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