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피아게임 넥스트레벨’, 임요환→에이전트H ‘공범2’ 오늘 첫방 [DA:투데이]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2022. 12. 21. 18:2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tvN D 서바이벌 웹 예능 '공범2'가 21일 베일을 벗는다.

'공범2'는 서로의 정체를 알 수 없는 참가자 10인이 서로를 신문해 숨은 소수의 마피아를 찾아내는 리얼리티 서바이벌 웹 예능이다.

'공범2'는 참가자 10인이 5일간 합숙하며 마피아를 색출해야하는 게임이다.

지난 시즌1이 공범과 시민의 양자대결을 기반으로 한 마피아 게임을 모티브로 했다면, 새롭게 돌아오는 시즌2에서는 마피아 게임의 또 다른 재미 포인트인 '특수 직업'을 추가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아닷컴]
tvN D 서바이벌 웹 예능 '공범2'가 21일 베일을 벗는다.

'공범2'는 서로의 정체를 알 수 없는 참가자 10인이 서로를 신문해 숨은 소수의 마피아를 찾아내는 리얼리티 서바이벌 웹 예능이다. 2021년 공개된 '공범' 시즌1에 이어 이번에 두 번째 시즌으로 돌아온다.

시즌1에 이어 DIA TV 크리에이터 장지수가 호스트로 나선다. 앞서 공개된 참가자 모집 영상에서 장지수는 "우리는 어떠한 행동도 문제 삼지 않겠다"고 예고한다. 정해진 규칙 내에서라면 서로를 향한 거짓과 배신도 허용하겠다는 것.

참가자 10인에는 방송인, 유튜버, 댄서 등 특이한 이력을 지닌 사람들이 모인다. 유튜버 에이전트H, 박삐삐, 홀리뱅 타로, 프로 포커 플레이어 임요환, 일반인이지만 마피아 게임 제작 회사 운영자라는 독특한 타이틀을 가진 나성수, e스포츠 아나운서 윤수빈, 래퍼 수퍼비, 유튜버 꿀탱탱, 악어, 과로사가 출연한다.

이들은 등장과 함께 열렬한 견제를 벌여 시선을 끈다. 참가자들은 "다 잡고 다니겠다", "내가 악당을 맡았을 때 재밌을 것 같다"라며 의욕을 드러내는 한편 "마지막까지 살아남고 싶다"라고 생존에 대한 강렬한 열망을 드러낸다.

'공범2'는 참가자 10인이 5일간 합숙하며 마피아를 색출해야하는 게임이다. 지난 시즌1이 공범과 시민의 양자대결을 기반으로 한 마피아 게임을 모티브로 했다면, 새롭게 돌아오는 시즌2에서는 마피아 게임의 또 다른 재미 포인트인 '특수 직업'을 추가한다. 뿐만 아니라 최초 공범(마피아)과 그를 도울 포섭 공범이 등장한다는 점은 동일하지만, 정체를 숨긴 비밀 요원 '스파이' 캐릭터가 공범 팀 제3의 인물로 새로이 등장한다.

시민 팀에는 의사, 경찰, 사립탐정 등 다양한 특수 직업들이 추가된다. 마피아 게임을 해본 이들이라면 익숙한 역할일 것으로 보인다. 참가자들은 서바이벌 2일차 밤부터 '특수 직업'을 뽑아 능력을 부여받게 되며, 매일 밤 1회 한정으로 능력을 사용할 수 있다. 입소 첫 날부터 '사망자'가 발생하여 긴장을 끌어올리고, 바로 이튿날부터 토론과 투표를 통해 '추방자'를 결정하는 방식으로 한층 치열한 재미를 예고한다.

시즌1보다 치밀해진 '특수 직업' 그리고 새로운 룰을 기반으로, 서로의 정체를 추리하며 우승을 두고 경쟁하는 참가자들의 치열한 사투에 관심이 쏠린다.

'공범2'은 21일 저녁 7시 유튜브 채널 '장지수'에서 첫 공개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