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하반기 인기상품]품질우수-익스트림네트웍스/유무선 관리 솔루션/익스트림클라우드 IQ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익스트림네트웍스는 클라우드 기반 유무선 통합 관리 플랫폼 '익스트림클라우드 IQ(XIQ)'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네트워크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익스트림네트웍스는 고객이 퍼블릭·프라이빗 클라우드에서의 경험을 동일하게 클라우드 에지에서 할 수 있도록 XIQ 관리 운영을 익스트림의 클라우드 전문 팀인 익스트림 클라우드Ops팀에서 지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익스트림네트웍스는 클라우드 기반 유무선 통합 관리 플랫폼 '익스트림클라우드 IQ(XIQ)'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네트워크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익스트림클라우드 IQ는 컨테이너를 광범위하게 사용하는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컨테이너는 쿠버네티스 클러스터링 환경에서 운영된다. 익스트림의 클라우드Ops팀이 지속적으로 유지 관리, 모니터링 및 운영을 지원해 언제나 최신 업데이트를 유지한다. 머신러닝(ML)과 인공지능(AI) 기술을 지원함으로써 네트워크에서 사용되는 수백만개 장치의 상태 및 사용자 접속 정보를 분석해 네트워크 관리자에게 통찰력과 가시성 및 자동화를 제공해준다.
익스트림클라우드 IQ는 고객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형태의 적용 모델을 갖췄다. 첫 번째 적용 모델로는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업체인 아마존(AWS), 구글(GCP), 마이크로소프트(Azure)를 통해 퍼블릭 클라우드를 제공한다. 두 번째는 자체 데이터 센터에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서비스 공급자를 위한 프라이빗 클라우드 지원이다. 퍼블릭 클라우드는 유연성과 효율성, 확장성이 뛰어난 적용 모델이며, 프라이빗 클라우드는 클라우드 데이터 주권이 필요한 대규모 MSP조직에 적합한 솔루션이다.
세 번째 적용 모델로는 클라우드 솔루션 효율성을 확보하면서도 고객 자체 네트워크 환경을 유지하고자 하는 고객을 위해 데이터에 대한 제어력을 제공한다. 고객 사이트에 온프레미스 형태로 직접 호스팅할 수 있는 클라우드 에지 솔루션을 추가로 제공해 고객 환경에 적합한 다양한 비즈니스 요구를 충족할 수 있게 한다.
클라우드 에지는 데이터 제어력을 로컬에서 유지하고자 하는 중대형 기업 고객이나 공공기관에 적합한 배포 방식이다. 고객은 플랫폼을 온프레미스에 위치시킴으로써 발생하는 소프트웨어 유지 관리에 대한 총소유비용(TCO)을 절감할 수 있다. 온프레미스 형태이기 때문에 구축 기간도 빠르게 가져갈 수 있으며, 익스트림 클라우드Ops팀을 통해 퍼블릭 클라우드와 같은 동일한 아키텍처를 안정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는 솔루션이다.
클라우드 에지는 익스트림이 검증하고 보증하는 고성능 하드웨어인 익스트림 유니버셜 컴퓨트 플랫폼을 통해 익스트림클라우드 IQ의 RDC(Regional Date Center)를 고객 사이트에 설치하고, 익스트림 클라우드Ops팀에서 구축 및 서비스 모니터링, 주기적 업데이트를 수행한다. 컨테이너 기반 서비스형컴퓨팅(CaaS) 솔루션을 고객사 온프레미스 환경에 구축함으로서 퍼블릭 클라우드와 동일 사용자 경험을 할 수 있다. 이 프레임워크는 기본적으로 쿠버네티스를 통한 클러스터링과 분산 파일 시스템, 오케스트레이션을 지원해 복원력이 뛰어난 앱 운영 전반을 제공한다
익스트림네트웍스는 고객이 퍼블릭·프라이빗 클라우드에서의 경험을 동일하게 클라우드 에지에서 할 수 있도록 XIQ 관리 운영을 익스트림의 클라우드 전문 팀인 익스트림 클라우드Ops팀에서 지원한다. 고객 사이트에 설치된 클라우드 에지는 클라우드Ops에 의해 24시간 365일 실시간으로 관리되고 모니터링된다. 정기 업그레이드를 통해 최신, 최적의 플랫폼 상태를 고객이 제공받을 수 있다.
정다은기자 danda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올해 무선 데이터 '月사용량 100만TB' 눈앞
- 윤송이 "인간 중심 AI 윤리, 게임 개발과 기술에 적용"
- [2023경제]침체 위기 앞 경제, '신성장 4.0' 돌파구 모색
- 김진표 의장, 23일 예산처리 본회의 결정 '최후통첩'
- 尹 정부 첫 국가우주위 개최...우주개발 정책 2.0 전환 추진
- '월드컵 우승' 아르헨, 환영 행사서 사고...1명 사망·1명 중태
- 국회 이태원 국정조사 특위 첫 현장조사… 일부 일정 유가족 참여하기도
- 무신사 솔드아웃 '분실폰' 판매 논란…전자기기 리셀 '허점'
- 연말 소비 한파…성탄절 특수로 반등 노린다
- 전체 공시 대상 중 20%가 정보보호 전담 인력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