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석] '지자체장에게 듣는다' 오영훈 제주도지사
<출연 : 오영훈 제주도지사>
몇 년 후에는 제주도 하늘에서 '에어택시'를 볼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제주도가 2025년까지 도심 항공교통을 상용화하겠다는 목표를 밝혔는데요.
아울러 '청정 제주'를 지키기 위한 제도도 도입할 계획입니다.
오영훈 제주도지사 모시고 자세한 이야기 들어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질문 1> 연말에도 바쁘시지요? 올해는 어떻게 보내셨는지, 새해 계획은 무엇인지 들려주세요.
<질문 2> 제주는 도심 항공교통, UAM 전국 최초 상용화 등 미래 신성장동력 산업 육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죠. 관련 정책을 좀 더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세요.
<질문 2-1> '그린 수소 글로벌 허브 도시' 구축은 어떤 내용인가요?
<질문 3> '기업하기 좋은 제주'를 내걸고 상장기업 20개 육성, 워케이션 성지 조성 등 경제 정책도 추진하고 계시죠?
<질문 4> 최근 특별자치 시·도가 전국으로 확대되고 있는데요. 처음으로 '특별자치도'로 출범한 제주도가 행정 체제 개편을 추진하고 있어서 다른 시·도에서도 관심이 많습니다. 어떻게 추진하고 계신가요?
<질문 5> 또, 제주 4·3사건 희생자에 대한 정부의 보상금 지급이 시작되었습니다. 비극적 역사인 4·3사건이 과거사 해결의 모범사례가 될 수 있을 텐데요. 앞으로 남은 과제는 무엇인가요?
<질문 6> 제주하면 청정한 환경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요. 제주의 환경자원을 보전하기 위해서 환경보전분담금을 도입하신다고요?
<질문 7> 내년부터 전국적으로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 준비가 치열합니다. 제주는 어떻게 준비하고 있나요?
<질문 8> 마지막으로 제주를 사랑하는 도민과 시청자분들께 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네이버에서 연합뉴스TV를 구독하세요
연합뉴스TV 두번째 유튜브 채널 [연유티] 구독하기
균형있는 뉴스, 연합뉴스TV 앱 다운받기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