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시장·군수협의회 제87차 정기회의 밀양서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밀양시는 21일 아리랑우주천문대에서 경남도내 시장·군수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남도시장·군수협의회 제87차 정기회를 개최했다.
회의는 경남도시장·군수협의회 회장인 박일호 밀양시장 주재로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와 경남시장·군수협의회 운영사항 보고, 시군 건의사항 및 협조사항 심의, 시·군별 행사·축제 홍보 순으로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밀양=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밀양시는 21일 아리랑우주천문대에서 경남도내 시장·군수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남도시장·군수협의회 제87차 정기회를 개최했다.
회의는 경남도시장·군수협의회 회장인 박일호 밀양시장 주재로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와 경남시장·군수협의회 운영사항 보고, 시군 건의사항 및 협조사항 심의, 시·군별 행사·축제 홍보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회의 후에는 국내 유일의 외계행성과 외계 생명에 특화된 아리랑우주천문대를 견학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이날 재가노인복지시설이용 의료수급자 요양급여비율 조정 건의를 포함한 4건의 건의사항은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가결됐다. 협의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토대로 경남도 및 중앙부처에 전달될 예정이다.
또 2023년 2월 개최 예정인 '제19회 밀양 아리랑마라톤대회'를 비롯해 2023 밀양방문의 해, 하동세계차엑스포, 진주 아시아역도선수권대회, 제22회 합천 벚꽃마라톤대회 등 시군 행사에 대한 홍보와 참여에 협조를 구했다.
경남도 시장·군수협의회는 경남도내 시장·군수가 지역 현안에 대해 공동 대응하고, 18개 시·군 상호 소통과 교류 증진에 협력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며, 분기 1회 정기회의를 가진다.
박일호 협의회장(밀양시장)은 "연말 업무로 바쁘신 와중에 정기회에 참석해 주신 경남시장·군수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 협의회를 통해 구체적으로 지역 발전에 성과를 낼 수 있는 논리적인 방향성을 다루고, 지역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데 앞장서 나갈 창의적 과제를 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lk993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
- 최지혜 "3번째 남편과 이혼…남친과 4개월만 동거"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종합)
- '누적상금 237억' 박인비, 18개월 딸 공개 "골프선수 시키고파"
- '강석우 딸' 강다은, 파격 의상…"우아함 넘쳐"
- '인간사육장'에서 18년 지낸 34살 女…지정된 상대와 결혼까지
- '사기 의혹' 티아라 출신 아름, 딸 출산 후 넷째 임신(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