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브리핑] 액토즈, ‘라테일’ 모르가나 겨울 1차 업데이트

안희찬 게임진 기자(chani@mkinternet.com) 2022. 12. 21. 17:1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는 액션 RPG '라테일'에서 '모르가나' 겨울 1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1일 전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주인공 일행은 마법 학원 학원장 '클로리스'의 의뢰와 맞물리는 '새로운 마녀'에 관한 이야기를 듣게 되고 사건의 무대인 '리프트라시르'에서 펼쳐지는 이야기가 담긴 신규 시나리오를 공개했다.

액토즈소프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1분 30초가량의 신규 시나리오가 담긴 시네마틱 영상을 공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는 액션 RPG ‘라테일’에서 ‘모르가나’ 겨울 1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1일 전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주인공 일행은 마법 학원 학원장 ‘클로리스’의 의뢰와 맞물리는 ‘새로운 마녀’에 관한 이야기를 듣게 되고 사건의 무대인 ‘리프트라시르’에서 펼쳐지는 이야기가 담긴 신규 시나리오를 공개했다.

엘프 용사를 기리는 마을 ‘리프트라시르’ 신규 마을 및 달의 정기가 살아 숨 쉬는 과거 문엘프의 고향 ‘수정달 숲’ 신규 필드를 공개했다. 또 신규 인스턴스 던전 ‘사라진 별의 노래’, ‘황혼의 성당’을 오픈했다.

액토즈소프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1분 30초가량의 신규 시나리오가 담긴 시네마틱 영상을 공개했다.

◆ ‘바람의나라’ 겨울 1차 업데이트 ‘궁쏴’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21일 온라인 RPG ‘바람의나라’에 겨울 1차 업데이트 ‘궁쏴’를 실시하고 클래식 직업 ‘궁사’를 리마스터한다.

이번 리마스터는 ‘궁사’ 진입장벽을 낮추고 더욱 강력한 원거리 전투 캐릭터로 진화하는 것이 핵심이다.

기술 발동 방식부터 컨트롤, 밸런스 등 스펙 전반이 조정되며 기술 소모량은 줄어든 반면 신규 회복기가 추가돼 치열한 전투 상황에서 안정적 생존이 가능해진다.

또 충전형 기술 사용 시 빠른 연속 공격이 가능해져 상대방에게 지속적인 피해를 입힐 수 있게 되며 명중률에 비례한 ‘마법치명’ 능력치 상승, 원거리 저격 피해 증폭 등 ‘궁사’ 매력을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공격력이 강화된다.

이와 함께 성장 정체 구간을 해소하고 빠른 성장을 체감할 수 있도록 630레벨부터 780레벨 구간의 주요 사냥터 ‘아막전투’, ‘흑월탑’, ‘우안의숲’ 등의 모든 일반 몬스터 사냥 경험치를 상향한다.

1월 22일까지 신규 및 복귀 이용자의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 ‘라그나로크 아레나’ 2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그라비티가 12월 20일 모바일 SRPG ‘라그나로크 아레나’의 두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시스템 ‘소울 트리’와 신규 몬스터 ‘탈락자 퓨리엘’을 추가했다. 소울 트리는 영웅 획득, 영웅 보유수 등 조건을 달성할 경우 획득 가능하며 출전 아군 속성 등 특정 조건에 부합하는 영웅 및 몬스터에 착용시킬 수 있다.

신규 몬스터 ‘탈락자 퓨리엘’은 화원소 마법 원거리 폭발형 딜러로 화려하고 다채로운 스킬을 사용해 적을 압도하는 강력한 공격력을 자랑한다.

특히 스킬 범위 내 적 유닛에게 범위 공격을 가하는 ‘난화’와 모든 적을 동시에 공격하는 ‘염화’로 폭발적인 딜링이 돋보인다.

유틸형 스킬 ‘불타는 자아’는 치명적인 대미지를 받을 경우 피해 면역 상태가 되어 생존 능력이 상승하며 적 밀집 지역에 거대 운석을 1회 소환하는 등의 효과를 지녔다.

그라비티는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풍성한 혜택이 가득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오딘’ 크리스마스 기념 이벤트 던전 오픈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21일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에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이벤트 던전을 오픈했다.

1월 4일까지 열리는 이벤트 던전 ‘흥겨운 겨울 축제’는 총 4개의 난이도로 구성됐다.

같은 기간 동안 크리스마스 기념 특별 외형 아바타 ‘레드 메리’를 출시한다.

클래스별로 등장하는 특별 외형은 듬직한 산타와 귀여운 루돌프, 한여름의 크리스마스 등 다양한 콘셉트를 지니고 있다.

1월 18일까지는 ‘오딘의 선물 14일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클래스별로 전설 1종, 영웅 2종의 신규 ‘무기 형상’을 추가하고 3차 서버 이전을 진행한다. 단 이용자들은 ‘미미르’ 서버에서 타 서버 그룹으로 이동이 제한되고 ‘미미르’ 서버 그룹 내에서만 이동할 수 있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