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혁, '파노라마' 英 NME '올해의 베스트 K팝' 포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남매 듀오 악뮤(AKMU)의 이찬혁이 '파노라마'로 '올해의 베스트 K팝 송'에 포함됐다.
영국 음악평론지 뉴 뮤지컬 익스프레스(New Musical Express, 이하 NME)는 지난 20일(현지시간) '2022 베스트 K팝 송 25선(The 25 best K-pop songs of 2022)'을 발표했다.
쟁쟁한 K팝 그룹이 대거 포진된 가운데 이찬혁은 정규 1집 '에러(ERROR)'의 타이틀곡 '파노라마'로 이름을 올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장지윤 인턴 기자 = 남매 듀오 악뮤(AKMU)의 이찬혁이 '파노라마'로 '올해의 베스트 K팝 송'에 포함됐다.
영국 음악평론지 뉴 뮤지컬 익스프레스(New Musical Express, 이하 NME)는 지난 20일(현지시간) '2022 베스트 K팝 송 25선(The 25 best K-pop songs of 2022)'을 발표했다. 쟁쟁한 K팝 그룹이 대거 포진된 가운데 이찬혁은 정규 1집 '에러(ERROR)'의 타이틀곡 '파노라마'로 이름을 올렸다.
NME는 "'파노라마'는 절망도 아름다워 보일 수 있다고 말한다. 가사에서 비춰지는 순수한 절망에도 발버둥 치며 노래한다. 삶과 부활에 대한 기꺼운 수용"이라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이어 "신스 사운드와 비트가 아름답게 어우러지는 후렴구를 들을 때면 마치 충격을 받고 되살아나는 느낌을 받았다"고 호평했다.
앞서 NME는 이찬혁의 '에러'와 '파노라마'에 만점인 별 다섯 개를 부여한 바 있다. 이들은 "획기적인 스토리텔러로서의 증명"이라고 극찬했다.
한편 '파노라마'는 따뜻한 분위기의 사운드와 담백한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으로, 이찬혁은 삶에 대한 미련과 열망을 담담하게 풀어냈다.
☞공감언론 뉴시스 jiyun41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