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만에 돌아온 주지훈의 '젠틀맨', 연말 극장 다크호스 될까[SS현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바타: 물의 길', '영웅' 등 연말 기대작들이 연달아 개봉한 가운데, '젠틀맨'이 다크호스로 활약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젠틀맨'은 흥신소 사장 지현수(주지훈 분)가 실종된 의뢰인을 찾기 위해 검사 행세를 하며 불법, 합법 따지지 않고 나쁜 놈들을 쫓는 범죄 오락 영화다.
올겨울 유일한 범죄 오락 영화이기도 한 '젠틀맨'이 최근 개봉 후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는 '아바타: 물의 길', '영웅' 등과 함께 연말 극장가를 풍성히 채울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1일 서울 강남구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영화 ‘젠틀맨’ 시사회 및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현장에는 김경원 감독과 배우 주지훈, 박성웅, 최성은 등이 참석했다.
‘젠틀맨’은 흥신소 사장 지현수(주지훈 분)가 실종된 의뢰인을 찾기 위해 검사 행세를 하며 불법, 합법 따지지 않고 나쁜 놈들을 쫓는 범죄 오락 영화다. OTT 서비스 웨이브의 영화 펀드 첫 투자 작품이자 오리지널 영화로, 연출은 ‘아티스트: 다시 태어나다’의 신예 김경원 감독이 맡았다. 이날 공개된 ‘젠틀맨’은 세 배우의 열연과 후반부에 등장하는 반전이 높은 몰입감을 선사했다.
검사로 위장한 흥신소 사장으로 분하는 주지훈은 능글맞으면서도 특유의 카리스마를 발산한다. 주지훈은 “저희 영화가 판타지성을 갖고 있다고 생각해서 극 중간에 여러 모습을 보여주는 과정에서 변화하는 모습이 어떻게 하면 일상적으로 표현할 수 있을까 고민했다. 거대 권력을 이기기 위해서 맞서는 인물을 우리 옆에 있는 누군가처럼 표현하려 노력했다”고 연기에 주안점을 둔 부분에 대해 말했다.
영화 ‘꾼’, ‘검사외전’, ‘신세계’ 등으로 탄탄한 연기 내공을 발휘해온 박성웅은 악랄한 로펌 대표 변호사 권도훈을 맡아 빌런의 역할을 톡톡히 해낸다. 박성웅은 “넘을 수 없는 벽처럼 보여야겠다고 생각했다. 의상과 세트장 등에 신경 썼다”고 말했다. 시나리오를 처음 받았을 때 한차례 고사했다는 박성웅은 “이 시나리오를 듣고 제가 보였다는 주지훈 배우의 설득에 출연하게 됐다. 이렇게 좋은 영화가 나올 줄 몰랐다. 푹 빠져서 봤다”고 덧붙였다.
최성은은 유명한 독종 검사 김화진으로 분해 강렬한 에너지를 뿜어낸다. 영화 ‘시동’으로 데뷔와 동시에 제25회 춘사영화제 신인여우상을 수상하며 ‘괴물 신인’이라는 수식어를 얻었다. 최성은은 “화진에게 공감을 많이 하려 했다. 에너지를 최대한 맞추는 거에 중점을 두고 연기했다”고 설명했다.
주지훈과의 호흡에 대해 최성은은 “첫 촬영 때 굉장히 떨렸는데 선배님은 여유가 넘쳐 보이셨다. 정말 시나리오 속 현수와 일치한다는 느낌을 받았다”고 이야기했다. 주지훈에 대해 박성웅은 “처음엔 왜 이렇게 연기를 대충하지 했는데 다 계획이 있더라”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올겨울 유일한 범죄 오락 영화이기도 한 ‘젠틀맨’이 최근 개봉 후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는 ‘아바타: 물의 길’, ‘영웅’ 등과 함께 연말 극장가를 풍성히 채울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오는 28일 개봉.
jayee212@sportsseoul.com
사진 | 박진업기자 upandup@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대호 "21살이었던 아내, 내 소변통 받으며 병수발"('진격의 언니들')
- 이봉원, 억대 주고 뽑은 새 차 자율주행 중 사고 날 뻔.."핸들 안 잡았으면 큰일 났다"
- 쥬얼리 출신 조민아, 6개월 이혼 소송 끝 "子 혼자 키우기로"[전문]
- 기안84는 어디 내버려 두고? 한혜진, 1박에 400만 원 호텔서 소개팅('한혜진')
- 리틀 임영웅→심수봉 조카…'불타는 트롯맨' 첫방 시청률 8.3% 출발
- '이영돈♥' 황정음, 벌써부터 부리부리 완성형 외모인 두 아들과 침대 셀카
- [포토]'SSG전 앞둔 한화 최원호 감독'
- 전북도체육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이달에도 체육행사 풍성하게 진행
- 완주 웰니스축제, 첫날부터 성황...건강과 힐링이 주는 행복의 가치 일깨워
- 전주시, ‘2023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의견 제안 등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