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옛 한국야쿠르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추천 서비스 론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통전문기업 hy(옛 한국야쿠르트)는 AI기반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추천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21일 밝혔다.
AI기반 건강기능식품 추천 전문 플랫폼 건강비밀(Vi-meal)과 함께한 해당 서비스는 소비자 니즈, 개인별 건강상태를 고려해 제품을 추천한다.
건강비밀은 약학 박사의 전문지식과 60만 명의 건강기능식품 구매데이터가 결합된 플랫폼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유통전문기업 hy(옛 한국야쿠르트)는 AI기반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추천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21일 밝혔다.
hy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해 2020년 기준 5조 원 규모로 커진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소비증가에 따른 오남용과 과다섭취 등 부작용을 줄인다는 계획이다.
서비스 참여방법은 간단하다. 건강 설문 참여 및 제품 추천을 받고 정기배송 또는 구매 후 댓글을 남기면 완료된다.
론칭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여자 모두에게 1만 원 적립금을 제공하며, 참여자 중 매월 10명을 추첨을 통해 갤럭시워치5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세트상품 구매 시 결제금액의 5% 캐시백 혜택도 적용된다.
hy 마케딩 담당자는 “이번 서비스는 간단한 자가진단으로 건강기능식품을 바르게 복용하는 문화를 알리는 것이 목표”라며 “hy가 수십 년간 쌓아온 정기배송 노하우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고객 건강과 편익 확대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벤트는 오는 2023년 2월 8일까지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프레딧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윤정 (yunj72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 자식 돌려줘요" 유족 통곡 속 첫 발뗀 이태원 국조특위 현장조사
- 태국이 사랑한 ‘검사 공주’ 일주일째 의식불명… 왕위 계승 어쩌나
- '37명 성관계 몰카' 리조트 회장 아들…항소심도 실형
- 내가 스토커라고?…헤어진 여친 나체사진 배달한 60대
- 교사 가슴 밀친 자폐 고교생…法 “성적 목적 없어도 교권침해”
- 박지원 "유승민 때때로 '바른 말', 그러니 대통령이 못믿는거야"
- 사고뭉치 전락한 호날두, 오일머니 따라가나...스페인 매체 보도
- 동생 수장시킨 그 사람..오빠의 내연녀였다
- [단독]러시앤캐시, 내달 대부업 철수 시작...2024년 6월 완료
- 한덕수 총리 무단횡단에 시민이 민원…"용산경찰서 접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