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트롯2' 심사위원 장윤정 "전 시즌 느끼고 배웠던 부분, 이번 심사에서 적용할 것"

고재완 2022. 12. 21. 16:1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MBN '불타는 트롯맨'이 포문을 연 트로트 오디션 전쟁에 TV CHOSUN 원조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 '미스터트롯2-새로운 전설의 시작'이 가담한다.

22일 첫 방송 예정인 '미스트트롯2'은 21일 트롯계를 평정할 국가대표 'NEW 트롯 스타' 발굴에 나서는 '레전드 마스터' 3인의 심사 기준을 공개했다.

그런 만큼 '미스터트롯2-새로운 전설의 시작'을 향한 장윤정의 애정도 남다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고재완 기자] MBN '불타는 트롯맨'이 포문을 연 트로트 오디션 전쟁에 TV CHOSUN 원조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 '미스터트롯2-새로운 전설의 시작'이 가담한다.

22일 첫 방송 예정인 '미스트트롯2'은 21일 트롯계를 평정할 국가대표 'NEW 트롯 스타' 발굴에 나서는 '레전드 마스터' 3인의 심사 기준을 공개했다. 트롯 역사의 산증인 장윤정, 김연자, 진성은 자신들이 가진 관록과 인재를 꿰뚫어보는 안목을 200% 발휘하여 다시 한번 트롯 시장의 판도를 뒤흔들 예정이다.

'미스터트롯2'은 장르의 한계를 뛰어넘어 한국 대중문화의 '넘사벽' 아이콘으로 자리잡은 '미스&미스터트롯' 시리즈의 네 번째 프로젝트이다. 전 국민에게 '트롯의 맛'을 제대로 선보이며 대한민국을 트롯 열풍으로 이끈 주역인 '미스터트롯2'은 대한민국 트롯의 과거를 조명하고, 현재를 대표하며, 미래를 만드는 프로그램으로 대중과 조우할 전망이다.

미스&미스터트롯 시리즈의 역사 그 자체인 장윤정은 매 시즌 마스터 군단의 중심축을 담당하며 현재 트롯계를 이끌고 있는 '트롯 히어로'들을 직접 탄생시켜왔다. 그런 만큼 '미스터트롯2-새로운 전설의 시작'을 향한 장윤정의 애정도 남다르다. 장윤정은 "새로운 역사가 만들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마스터들도 마음을 다해서 심사해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라며 애정이 듬뿍 담긴 각오를 드러냈다. 그러면서 "'미스트롯1'부터 '미스터트롯1', '미스트롯2'까지 전 시즌을 함께 하며 수많은 참가자들을 만났다. 그들에게서 느끼고 배웠던 부분들을 이번 심사에 적용해보려고 한다. 절실함, 눈빛, 개성 이 세 가지가 마음을 흔든다면 기꺼이 하트를 줄 생각이다"라고 심사 기준을 밝혔다.

김연자는 앞서 "우리나라에 이렇게 노래 잘하는 사람이 많은데, 그걸 제 눈앞에서 볼 수 있다는 게 너무나 영광이다"라며 설렘 가득한 마음을 표현한 바 있다. 심사 기준에 대해서는 "'미스터트롯2'의 참가자는 노래와 끼는 기본이다. 대중들에게 노래를 통해 자신의 메시지를 잘 전달하는지, 얼마나 감동을 줄 수 있는지를 보려고 한다. 나아가서는 세계에 'K-트롯'을 널리 알릴 수 있는 큰 울림이 있는 분을 찾고 있다"고 전했다.

진성은 놀라운 공감 능력으로 참가자들과 희로애락을 같이하는 것은 물론, 시청자들에게 깊은 감동을 안기며 '트롯 오디션의 아버지"로 거듭났다. 그는 "어린 친구들에게 인성은 굉장히 중요하다. 진정한 가수가 되려면 인성이 바탕이 된 다음 노래가 있어야 한다. 그것이 완성되었을 때 국민들의 사랑을 받을 자격이 있다고 생각한다. 저의 기준이다"라며 트롯계 어른다운 책임감이 담긴 심사 기준을 밝혔다.

고재완 기자 star77@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