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전북현대 소속 월드컵대표 6명에 포상금 2.4억 지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자동차는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역대 세번째 월드컵 16강 진출에 기여한 전북 현대 모터스 소속 선수 6명(김진수·김문환·백승호·송범근·조규성·송민규)에게 각각 4000만원씩 총 2억4000만원의 포상금을 지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서 전북 현대 모터스 소속 선수들은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기록한 5골 중 3골을 득점하는 등 맹활약을 펼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타르 월드컵 본선에 참가한 26명의 국가대표 선수 중 전북 현대 모터스 소속 선수는 총 6명(약 23%)으로 단일 구단 중 가장 많은 선수가 선발됐다.
6명 외에도 전북 현대 모터스 출신으로 해외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는 권경원·손준호·이재성·김민재 선수까지 포함하면 총 10명의 국가대표 선수가 전북 현대 모터스와 인연이 있다.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서 전북 현대 모터스 소속 선수들은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기록한 5골 중 3골을 득점하는 등 맹활약을 펼쳤다.
올 시즌 K리그1 득점왕을 차지한 조규성 선수는 가나와 조별리그 2차전에서 한국 선수 최초로 월드컵 한 경기에서 멀티골을 기록하며 진가를 발휘했다. 백승호 선수는 브라질과의 16강 경기에서 자신의 첫 월드컵 데뷔골을 넣으며 강한 인상을 남겼다.
한국 축구는 이번 카타르 월드컵을 준비하면서 크고 작은 우려 속에서도 선수들이 4년 동안 같은 마음으로 준비하며 역대 세번째 월드컵 16강 진출이라는 결실을 맺었다.
FIFA 후원사로서 한국 국가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는 대국민 참여 캠페인, 월드컵 관련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팬파크 운영 등 국가대표 선수들과 축구 팬들에게 감동을 전하는 축구 문화 조성에도 적극 나섰다.
이번 월드컵 16강 성적에 힘을 보탠 전북 현대 모터스 소속 선수들의 맹활약도 현대차의 투자가 원동력이었다는 평가다.
구단주인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도 축구에 대한 남다른 애정과 관심으로 전북 현대 모터스의 경기를 직접 관람하거나 선수들의 불편 사항을 세심히 챙기는 등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정 회장은 전북 현대 모터스의 2009년 K리그 우승 축하 만찬에서 훈련 환경의 개선을 위해 우승 선물로 클럽하우스 건설을 약속했으며 약 340여 억원을 투자해 2013년 12월 세계 명문 클럽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클럽 하우스를 열었다.
선수 중심의 최적화된 동선과 숙식·훈련·재활·치료 시설 등을 모두 갖춘 클럽하우스에는 국내 프로스포츠 구단 중 최초로 최첨단 재활치료 장비인 수중치료기까지 들어섰다.
전북 현대 모터스는 한국 축구의 레전드인 박지성 전 축구 국가대표팀 주장을 지난 2021년 구단의 어드바이저로 영입했으며 최근 테그니컬 디렉터로 계약을 연장하며 인연을 이어가고 있다.
이밖에 현대차는 유망한 소속 선수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 선수 영입 등에 투자하며 구단 운영에서도 성공 DNA를 축적했다는 평가다.
김창성 기자 solrali@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만취 손님 대상' 술값으로 1억원 긁은 업주 구속… 警 "조사중" - 머니S
- "아내가 김호중에 빠져 1억을"… 남편도 못 말리는 이유 - 머니S
- "이병헌 요즘 싸잖아"… 이민정 ♥남편의 '찐' 반응 보니? - 머니S
- "세입자 이자부담 줄어드나" 우리·농협, 전세대출 금리 인하 잇따라 - 머니S
- "가만보니 지시만 하네?"… 최수종, ♥하희라에게 이랬다고? '헉' - 머니S
- 13년 만에 중동에 'K-건설' 깃발 꽂을까 - 머니S
- '불화설' 사실이었나… NRG 노유민, 이성진 질문 거부 - 머니S
- 경매 시장 등장한 '은마'… 27억 중 '24억' 대부업체 영끌 - 머니S
- [김유림의 연예담] 임영웅·홍진영·영탁…"K팝? 이젠 K트로트" - 머니S
- "금융당국과 약속 못 지키나" 카카오뱅크, 내일부터 고신용자 대출 중단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