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랩·두들린 MOU, AI 영상면접 채용 통합 솔루션 제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AI 기반 HR 테크 스타트업 제네시스랩(대표 이영복)이 채용관리 솔루션 개발사 두들린(대표 이태규)과 'HR분야 DX 혁신을 위한 AI 영상면접 및 채용관리 솔루션 연동'을 골자로 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협약으로 제네시스랩은 자사의 AI 영상면접 솔루션 '뷰인터HR'을 두들린의 채용 관리 솔루션(이하 ATS, Applicant Tracking System) '그리팅'에 연동할 수 있도록 하고, 두들린은 자사 ATS 관리자 페이지 내에서 AI 영상면접 전형 안내문 발송부터 면접 평가 결과 확인까지 통합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내년 2월까지 추가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 김상수 기자]AI 기반 HR 테크 스타트업 제네시스랩(대표 이영복)이 채용관리 솔루션 개발사 두들린(대표 이태규)과 ‘HR분야 DX 혁신을 위한 AI 영상면접 및 채용관리 솔루션 연동‘을 골자로 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협약으로 제네시스랩은 자사의 AI 영상면접 솔루션 ‘뷰인터HR’을 두들린의 채용 관리 솔루션(이하 ATS, Applicant Tracking System) ‘그리팅’에 연동할 수 있도록 하고, 두들린은 자사 ATS 관리자 페이지 내에서 AI 영상면접 전형 안내문 발송부터 면접 평가 결과 확인까지 통합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내년 2월까지 추가할 예정이다.
최근 AI 면접, 인적성 검사 등 다양한 채용 도구를 활용하는 기업이 증가하고 있지만, ATS와 연동되지 않아 전형별 결과 확인이나 다음 단계 전형 안내 등을 운영할 때 불편함을 감수해야 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ATS에서 지원서 접수·이력서 관리·면접 일정 및 합격 통보 등의 채용 운영 관리는 물론 많은 기업에서 활용 중인 AI 영상면접의 전형 운영 업무부터 면접 결과 연동까지 가능해진다.
이영복 제네시스랩 대표는 “연중 상시로 채용되는 흐름 속에 빠르게 우수 인재를 선발하고 채용에 소요되는 비용을 절감하려면 효율적인 채용 전형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며 “많은 기업 인사 담당자에게 업무 효율 향상을 가져다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태규 두들린 대표도 “그리팅과 뷰인터HR 연동을 통해 기업 인사 담당자가 보다 효율적인 채용 관리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고 밝혔다.
dlcw@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상]400만명 몰린 아르헨…메시, 퍼레이드 포기·헬기로 인파 탈출[나우, 어스]
- “갑자기 100만원 벌었다” 연말 ‘깜짝 용돈’에 들썩, 무슨일?
- 은행서 5억 퇴직금 받고 짐싼 82년생…인뱅에 줄섰다
- “1알 5만원, 실화냐?” 유명한 ‘이 여성’도 빠졌다, 10알 삼켰더니 무슨 일이
- ‘오은영 결혼지옥’ 새아빠 성추행 논란에…MBC 해당 장면 삭제
- 27억 '은마'를 대부업서 24억 빌려 구입… 9달만에 경매로 나왔는데 가격이?
- “콜 취소 고객 골탕, 더 못참아” 화난 쿠팡…배달 기사 “돈 더 달라”
- "구금중 손끝 마비 반성문 못써"…'마약투약' 돈스파이크 징역 5년 구형
- “아이폰 때문에” 200만원→100만원, 삼성 고심 끝 반값 결단
- “이 여성 지겹게 나온다 싶더니” 예상 못한 ‘이곳’에 놀라운 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