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백봉신사상' 대상…김진표·박홍근도 베스트10 포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1일 모범적 국회의원에게 주는 백봉신사상 대상을 수상했다.
국회는 이날 동료 국회의원과 국회 출입기자, 상임위원회 소속 직원이 선정하는 제24회 백봉신사상 대상 수상자로 주호영 원내대표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올해 신사의원 베스트 10에는 김진표 국회의장과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김도읍·서병수·최재형 국민의힘 의원과 박광온·우상호·이탄희 민주당 의원, 조정훈 시대전환 의원이 뽑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회의원 제1 덕목은 '정직성과 헌신'
[이데일리 경계영 기자]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1일 모범적 국회의원에게 주는 백봉신사상 대상을 수상했다.
국회는 이날 동료 국회의원과 국회 출입기자, 상임위원회 소속 직원이 선정하는 제24회 백봉신사상 대상 수상자로 주호영 원내대표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2020년에 이어 두 번째로 대상을 받았다.
올해 신사의원 베스트 10에는 김진표 국회의장과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김도읍·서병수·최재형 국민의힘 의원과 박광온·우상호·이탄희 민주당 의원, 조정훈 시대전환 의원이 뽑혔다.
백봉신사상은 대한민국 임시의정원 의원과 제헌의원, 보건사회부 장관, 국회 부의장 등을 역임한 독립운동가 백봉 라용균 선생을 기리고자 1999년 제정됐다. 이번 조사는 지난 10월26일부터 11월17일까지 설문을 실시하고 통계를 남은우 한양대 연구교수에게 의뢰해 결과를 도출했다.
이번 설문에서 국회의원에게 가장 중요한 덕목으로 정직성(35.6%)이 꼽혔고 △국가·사회·국민에 대한 헌신 25.8% △의회 민주주의 실천 18.3% △정치적 리더십 7.3% △언어구사 11.4% △보편적 세계관 1.6% 등이 그 뒤를 이었다.
경계영 (kyung@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상)"또 압사 당해요! 밀지마요!"…위험천만한 이태원 현장조사[현장에서]
- '37명 성관계 몰카' 리조트 회장 아들…항소심도 실형
- 태국이 사랑한 ‘검사 공주’ 일주일째 의식불명… 왕위 계승 어쩌나
- "내 자식 돌려줘요" 유족 통곡 속 첫 발뗀 이태원 국조특위 현장조사
- 일요일 크리스마스면 다음날 공휴일…대체휴일 확대한다
- 동생 수장시킨 그 사람..오빠의 내연녀였다
- "술 좋아하는 50·60대 남성이 위태롭다"
- 美테네시 염전서 사람 심장 발견…"소금 더미 모두 조사 중"
- [단독]무궁화신탁 골프단, 6개월 만에 해체..선수 9명 '무적' 신세
- '결혼지옥' 제작진, 아동 성추행 논란 사과 "오은영과 도움 줄 것" [공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