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 ‘지큐랩 콜레스테롤 솔루션’ 출시

신유경 기자(softsun@mk.co.kr) 2022. 12. 21. 14:3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 제공=일동제약>
일동제약이 ‘지큐랩 콜레스테롤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지큐랩은 일동제약의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다.

지큐랩 콜레스테롤 솔루션은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를 담았다. 비피도박테리움 브레베 IDCC 4401 열처리배양건조물(BBR 4401)을 포함했다. BBR 4401은 위산 등 소화액에 잘 견디면서 인체에 안전하게 사용되도록 사균체 형태로 가공한 ‘포스트바이오틱스’다. 장 내에서 콜레스테롤, 담즙산 등과 물리적으로 결합해 체외배출을 유도한다. 지큐랩 콜레스테롤 솔루션은 이 성분을 1일 섭취량 기준 국내 최고 함량인 1000억셀 함유했다.

일동제약에 따르면 이 제품은 저밀도(LDL)-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다. LDL-콜레스테롤은 심장질환 위험을 높일 수 있는 ‘나쁜 콜레스테롤’로 분류된다. 일동제약은 LDL-콜레스테롤 수치가 정상에서 경계역 수준인 국내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인체적용 시험을 했다. 그 결과 BBR 4401 섭취군에서 LDL-콜레스테롤 수치가 유의적으로 감소하는 등 혈중 지질 수준이 개선된 것으로 밝혀졌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