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백봉신사상 대상에 주호영 의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주호영(사진)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1일 백봉신사상 대상을 받았다.
백봉정치문화교육연구원 산하 백봉라용균선생기념사업회가 매년 국회출입 국내 언론사 기자와 동료 의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벌여 선정하고 있으며, 지난해 실시한 23회 백봉신사상부터는 의정활동을 현장에서 지원하는 상임위원회 소속 국회 사무처 직원들의 의견도 수렴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모범적 의정활동 의원에게 수여
김진표 · 김도읍 등 ‘베스트 10’
주호영(사진)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1일 백봉신사상 대상을 받았다. 2022년 신사의원 베스트 10에는 김진표 국회의장과 김도읍·서병수·최재형 국민의힘 의원, 박광온·박홍근·우상호·이탄희 더불어민주당 의원, 조정훈 시대전환 의원이 선정됐다.
백봉신사상은 한 해 동안 가장 신사적이고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한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독립운동가로서 제헌 의원, 국회 부의장 등을 지낸 백봉 라용균 선생을 기리는 취지로 1999년 제정됐다. 백봉정치문화교육연구원 산하 백봉라용균선생기념사업회가 매년 국회출입 국내 언론사 기자와 동료 의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벌여 선정하고 있으며, 지난해 실시한 23회 백봉신사상부터는 의정활동을 현장에서 지원하는 상임위원회 소속 국회 사무처 직원들의 의견도 수렴하고 있다. 지난 10월 26일~11월 17일 실시한 설문 결과를 통계 전문가인 남은우 한양대 연구교수에게 의뢰해 통계 결과를 도출했다.
이번 설문조사에서 정치인의 가장 중요한 덕목은 정직성(35.6%)이라는 응답이 가장 많았다. 이 밖에 국가·사회·국민에 대한 헌신(25.8%), 의회 민주주의 실천(18.3%), 정치적 리더십(7.3%), 언어구사(11.4%), 보편적 세계관(1.6%) 순으로 나타났다.
이후민 기자 potato@munhwa.com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0만명 사상·지휘관 전부 교체, 4500대 장갑차량·140대 항공기 손실”...전쟁 300일 러군 성적표
- 대당 200억 넘는 세계 최고가 독일 장갑차 곳곳 결함…국방장관 “구매중단”
- [단독] 한명숙 사면 제외… 대통령실 “추징금 미납 상태선 위법”
- 양향자 ‘개’에 비유했던 김남국 “성도 바꿔 전향자로 해야”
- ‘민주당 복당’ 박지원 “김만배 극단선택 시도가 민주·이재명과 무슨 관계 있나”
- 김고은, 손흥민과 열애설… “일면식도 없어”
- 유승민 “밟으면 밟혀주겠다…결코 꺾이지는 않을 것”…출마 의지 굳히나
- ‘3억 미국인구 전부 사망케할 양’의 마약성 진통제 압수…美당국 “가장 치명적 마약”
- ‘재벌집 막내아들’ 선호도 10년來 최고...‘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SKY 캐슬’도 제쳐
- “메神이 오셨다”…아르헨 월드컵팀 금의환향에 ‘열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