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인저축은행, 업계 최초 멀티 클라우드 시스템 구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상상인저축은행은 지난 20일 국내 클라우드 전문기업 NHN클라우드와 저축은행 핵심 서비스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로써 상상인저축은행은 저축은행 업계 최초로 멀티 클라우드(Multi Cloud) 시스템을 도입하게 됐다.
양사는 ▷상상인저축은행 데이터 서비스, 업무 자동화 시스템 등에 NHN클라우드 인프라 도입 ▷금융분야 특화 클라우드 전환 지원 ▷성장을 위한 양사 간 협력 강화 등을 이행하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업무 생산성 확대·고객 맞춤 서비스 강화
[헤럴드경제=김현경 기자] 상상인저축은행은 지난 20일 국내 클라우드 전문기업 NHN클라우드와 저축은행 핵심 서비스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로써 상상인저축은행은 저축은행 업계 최초로 멀티 클라우드(Multi Cloud) 시스템을 도입하게 됐다. 앞서 업계 최초로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 기반 클라우드 시스템을 구축한 데 이어 이번에 NHN클라우드 기반의 차세대 데이터서비스 체계를 구축하고 향후 오픈플랫폼(개방형 플랫폼) 기반의 차세대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양사는 ▷상상인저축은행 데이터 서비스, 업무 자동화 시스템 등에 NHN클라우드 인프라 도입 ▷금융분야 특화 클라우드 전환 지원 ▷성장을 위한 양사 간 협력 강화 등을 이행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상상인저축은행은 NHN클라우드 기반의 고도화된 데이터 관리 체계를 구축해 자체 데이터 관리 역량을 높이고, 전사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번 협력으로 자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정밀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금리 예측 모델 등 디지털 금융 기술력을 한층 고도화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금융에 특화된 컴플라이언스 시스템을 구축하고 정보 보안성을 강화해 보이스피싱 예방 등 고객의 안전한 금융 생활을 돕겠다는 방침이다.
이인섭 상상인저축은행 대표는 “이번 NHN클라우드와의 협력으로 데이터 관리에 대한 효율성과 전문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디지털 기반 체질 개선을 통해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고 더 나은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pink@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은행서 5억 퇴직금 받고 짐싼 82년생…인뱅에 줄섰다
- “1알 5만원, 실화냐?” 유명한 ‘이 여성’도 빠졌다, 10알 삼켰더니 무슨 일이
- ‘오은영 결혼지옥’ 새아빠 성추행 논란에…MBC 해당 장면 삭제
- 27억 '은마'를 대부업서 24억 빌려 구입… 9달만에 경매로 나왔는데 가격이?
- “콜 취소 고객 골탕, 더 못참아” 화난 쿠팡…배달 기사 “돈 더 달라”
- "구금중 손끝 마비 반성문 못써"…'마약투약' 돈스파이크 징역 5년 구형
- “아이폰 때문에” 200만원→100만원, 삼성 고심 끝 반값 결단
- “이 여성 지겹게 나온다 싶더니” 예상 못한 ‘이곳’에 놀라운 일이
- “갑자기 100만원 벌었다” 연말 ‘깜짝 용돈’에 들썩, 무슨일?
- 머스크, 트위터 CEO 자리 내놓는다...오너 리스크 해소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