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기반 새로운 쇼핑경험 제공” 신세계아이앤씨, ‘올가홀푸드’ 클라우드 멤버십 구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세계아이앤씨는 자사의 '스파로스 클라우드 멤버십' 기술로 풀무원 '올가홀푸드'(이하 올가)의 멤버십 서비스를 구축한다고 21일 밝혔다.
양윤지 신세계아이앤씨 전략IT사업담당 상무는 "'스파로스 클라우드 멤버십' 서비스는 데이터 기반의 초개인화 서비스를 구현해 쇼핑 경험을 향상 시키고, AI 기술 기반 타깃 마케팅을 통해 효과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만드는데 집중하고 있다"며 "디지털 기반의 리테일테크가 더해진 새로운 쇼핑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온·오프라인 잇는 통합 플랫폼 구축
[헤럴드경제=이영기 기자] 신세계아이앤씨는 자사의 ‘스파로스 클라우드 멤버십’ 기술로 풀무원 ‘올가홀푸드’(이하 올가)의 멤버십 서비스를 구축한다고 21일 밝혔다.
올가는 1981년 국내 최초 유기농 전문점으로 시작한 식품기업 풀무원의 모태기업이다. 현재 전국에 67여개의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 중이다. 매장과 쇼핑몰 멤버십 관리를 위해 ‘스파로스 클라우드 멤버십’ 도입을 결정했다.
신세계아이앤씨의 ‘스파로스 클라우드 멤버십’은 별도의 인프라 구축이나 개발 과정 없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다. 구체적으로 ▷회원 관리 ▷할인·쿠폰·포인트 등 고객 혜택 관리 ▷데이터 기반 마케팅 캠페인 운영 및 성과분석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멤버십 전용 챗봇, 콜센터 등 고객센터 ▷개인정보 관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올가 멤버십 구축은 맞춤형 소비자 혜택을 강화하고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 간 유기적 연결을 중점으로 진행됐다. 구매 내역, 방문 기간 등의 데이터를 분석해 소비자 맞춤 혜택과 정보를 제공한다.
쇼핑 편의성도 늘렸다. 매장 내 제품의 QR코드를 스캔하면 성분·산지·인증 등 제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 ‘관심 매장’으로 등록하면 해당 매장에 ‘전화주문’도 가능하게 했다. 매장별 프로모션도 안내된다.
이외에도 저탄소 농산물 및 친환경 제품을 구매하면 멤버십 앱 속 가상의 나무가 자라난다. 나무를 모두 키워내면 혜택을 제공하는 ‘지구력을 키워요’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의 친환경 소비 생활을 응원한다. 종이 영수증 대신 생활 속 탄소 배출을 줄일 수 있는 ‘전자 영수증’ 기능도 지원한다.
양윤지 신세계아이앤씨 전략IT사업담당 상무는 “‘스파로스 클라우드 멤버십’ 서비스는 데이터 기반의 초개인화 서비스를 구현해 쇼핑 경험을 향상 시키고, AI 기술 기반 타깃 마케팅을 통해 효과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만드는데 집중하고 있다”며 “디지털 기반의 리테일테크가 더해진 새로운 쇼핑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20ki@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은행서 5억 퇴직금 받고 짐싼 82년생…인뱅에 줄섰다
- “1알 5만원, 실화냐?” 유명한 ‘이 여성’도 빠졌다, 10알 삼켰더니 무슨 일이
- ‘오은영 결혼지옥’ 새아빠 성추행 논란에…MBC 해당 장면 삭제
- 27억 '은마'를 대부업서 24억 빌려 구입… 9달만에 경매로 나왔는데 가격이?
- “콜 취소 고객 골탕, 더 못참아” 화난 쿠팡…배달 기사 “돈 더 달라”
- "구금중 손끝 마비 반성문 못써"…'마약투약' 돈스파이크 징역 5년 구형
- “아이폰 때문에” 200만원→100만원, 삼성 고심 끝 반값 결단
- “이 여성 지겹게 나온다 싶더니” 예상 못한 ‘이곳’에 놀라운 일이
- “갑자기 100만원 벌었다” 연말 ‘깜짝 용돈’에 들썩, 무슨일?
- 머스크, 트위터 CEO 자리 내놓는다...오너 리스크 해소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