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CES 2023서 NFT 신발과 스타일러 슈케이스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가 신발 관리 가전 제품인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를 내년 상반기 출시한다.
백승태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솔루션사업부장 부사장은 "차세대 프리미엄 신발관리 솔루션을 갖춘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와 특별한 NFT 신발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ES 2023서 홀로그램과 아트토이로 몬스터 슈즈 전시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 내년 상반기 국내 출시 예정
[더팩트|최문정 기자] LG전자가 신발 관리 가전 제품인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를 내년 상반기 출시한다. 이 제품은 공개에 앞서 내년 1월 5일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인 CES 2023에서도 전시될 예정이다.
LG전자는 CES 2023에서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와 대체불가능토큰(NFT) 신발인 '몬스터 슈즈'를 결합해 특별한 피지털(phygital) 경험을 선사하는 몬슈클(몬스터슈클럽)존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피지털은 물리적인 것을 의미하는 피지컬(physical)과 디지털(digital)의 합성어다.
몬스터 슈즈는 NFT기술로 만든 디지털 가상신발이다. 고객은 5500가지 고유 디자인의 NFT 신발을 수집하고 LG 씽큐(LG ThinQ) 앱을 통해 실제 신발과 NFT 신발을 함께 관리하고 감상할 수 있다. LG전자는 몬스터 슈즈를 인덕대학교 게임&VR디자인학과와 함께 개발했다.
고객은 몬슈클존에서 홀로그램 및 아트토이를 이용해 스타일러 슈케이스 안에 들어있는 NFT 신발을 볼 수 있다. 증강현실(AR) 기술을 이용해 NFT 신발을 착용해보고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도 있다.
NFT 신발은 1월 25일부터 몬슈클 홈페이지에서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받을 수 있다. 고객은 LG전자에서 개발한 독자 암호 화폐 지갑인 월립토(Wallypto), 카카오 암호 화폐 지갑 클립(Klip)을 통해 획득한 NFT 신발을 보관하고 거래할 수 있다.
아울러 LG전자는 내년 상반기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를 국내부터 출시할 예정이다. 신제품 외관에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의 일환으로 재생플라스틱을 적용한다.
LG 스타일러 슈케이스는 나만의 소중한 신발을 최적의 습도와 온도로 제대로 보관하면서 예술 작품처럼 감상할 수 있는 신개념 보관전시함이다. 내부에는 은은한 조명이 켜지고 받침대는 턴테이블처럼 360도로 회전시킬 수 있다.
LG 스타일러 슈케어는 운동화나 구두 등은 물론 골프화, 축구화 등 기능성 신발뿐만 아니라 자주 신는 신발까지 맞춤 관리해 주는 프리미엄 신발관리기다. 이 제품은 △트루스팀 △제로드라이필터 등 자체 혁신 기술을 탑재했다.
백승태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솔루션사업부장 부사장은 "차세대 프리미엄 신발관리 솔루션을 갖춘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와 특별한 NFT 신발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munn09@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임재 영장 재신청' 승부수…특수본 생사 달렸다
- [박호재의 왜들 그러시죠?] '복당' 박지원, ‘조석변개’ 정치부터 바꿔라
- 그라비티 "신작 라그나로크X로 소한 추위 뚫겠다" [TF현장]
- '새 술은 새 부대에' 차기 신한은행장 한용구 내정…'진옥동 체제' 돌입
- [탐사이다] '열여덟 어른' 자립준비청년, 얼마나 아시나요?
- [TF인터뷰] '탄생', 윤시윤이 새로운 세상을 꿈꾸는 청년들에게
- 서울교육예산 5688억원 삭감…조희연 역점사업 차질
- "우정에서 나오는 앙상블"...황정민·현빈의 첫 만남, '교섭'(종합)
-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 엔터테인먼트·화장품 사업 실패로 돌아가나
- [단독그후] '의정부 가장 집단폭행' 주범 10대 '징역 4년6개월'…"정당방위 아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