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 소속사, 카카오엔터와 800억 유통 계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콘텐츠 선급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
큐브엔터테인먼트(이하 큐브엔터)는 21일 "종합 컨텐츠 기업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이하 카카오엔터)와 음반 및 컨텐츠 선급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콘텐츠 선급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
큐브엔터테인먼트(이하 큐브엔터)는 21일 "종합 컨텐츠 기업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이하 카카오엔터)와 음반 및 컨텐츠 선급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총 계약금액은 VAT를 포함해 800억 원으로, 이는 큐브엔터의 지난해 매출인 720억 원을 뛰어넘는 금액이다.
큐브엔터 관계자는 "카카오엔터와 체결한 이번 대형 계약으로 시장에서 평가하는 큐브엔터의 위상이 많이 올라왔음을 알 수 있었다. 또한 실제 계약기간은 5년이지만 올해 (여자)아이들을 비롯한 당사 아티스트들의 활약으로 음반, 음원 부문 역대 최대 실적을 예상하고 있는 만큼 내부적으로는 조기에 선급금을 모두 매출과 상계하는 데에 문제가 없다고 판단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번 계약을 통한 현금 유입으로 유동성을 확보하고 추가적인 투자 기회 역시 모색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확보된 자금을 바탕으로 최근 한한령 해제 조짐 및 중국 리오프닝 상황과 맞물려 급변하는 산업 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고, 기존 아티스트는 물론 신인 아티스트에 대한 투자와 지원에도 충분한 여력을 갖추게 되었다. 또한 이번 계약을 통해 큐브엔터와 국내 최대 콘텐츠 유통 플랫폼인 카카오엔터와의 추가적인 협업을 통한 시너지 역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큐브엔터]
카카오엔터테인먼트 | 큐브엔터테인먼트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고은·손흥민 황당무계 열애설, 장희령 비공개 SNS서 시작 [종합]
- 광고계가 밝힌 프리지아 몸값…"부르는 게 값" vs "명품은 힘들어" [이슈&톡]
- 엑소 출신 크리스, 성폭행 혐의로 화학적 거세 당하나
- '스승인 동시에 경영진' 후크 이선희의 아이러니 [이슈&톡]
- 사랑‧일 동반자…현아‧던, 씁쓸한 회자정리 [이슈&톡]
- 민희진, 좌절된 어도어 대표직 복귀 '法 각하 이어 이사회 부결' [이슈&톡]
- 아일릿, 앨범 누적 판매량 100만장 돌파 "데뷔 7개월 만의 성과"
- '구탱이형' 故김주혁, 오늘(30일) 사망 7주기
- ‘전, 란’ 강동원은 왜 어색한 사극톤을 고집할까 [인터뷰]
- ‘대표 복귀 불발’ 민희진 측 “주주간계약 효력, 유효해” [공식입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