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CES2023서 스타일러 슈케이스에 담긴 ‘NFT 신발’ 체험존 운영

최지희 기자 2022. 12. 21. 10: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가 내달 5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CES 2023에서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와 NFT(대체불가토큰) 신발인 '몬스터 슈즈'를 한번에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LG전자에 따르면 몬스터 슈즈는 NFT 기술로 만든 디지털 가상신발이다.

CES 2023에서 LG전자는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와 NFT 신발을 경험할 수 있는 '몬슈클' 존을 운영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와 몬스터 슈즈를 함께 전시한 컨셉 이미지. /LG전자

LG전자가 내달 5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CES 2023에서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와 NFT(대체불가토큰) 신발인 ‘몬스터 슈즈’를 한번에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LG전자에 따르면 몬스터 슈즈는 NFT 기술로 만든 디지털 가상신발이다. 이용자는 5500가지 고유 디자인의 NFT 신발을 수집하고 LG 씽큐 앱을 통해 실제 신발과 NFT 신발을 함께 관리할 수 있다. LG전자는 몬스터 슈즈를 인덕대학교 게임&VR디자인학과와 함께 개발했다.

CES 2023에서 LG전자는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와 NFT 신발을 경험할 수 있는 ‘몬슈클’ 존을 운영한다. 몬슈클존에서는 홀로그램 및 아트토이를 이용해 스타일러 슈케이스 안에 들어있는 NFT 신발을 볼 수 있다. 증강현실(AR) 기술을 이용해 NFT 신발을 착용해보고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다.

NFT 신발은 내달 25일부터 몬슈클 홈페이지에서 추첨을 통해 받을 수 있다. LG전자에서 개발한 독자 암호 화폐 지갑인 월립토, 카카오 암호 화폐 지갑 클립을 통해 획득한 NFT 신발을 보관하고 거래할 수 있다.

LG전자는 내년 상반기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를 국내부터 출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신제품 외관에는 재생플라스틱을 적용해 폐기물의 자원화와 순환 경제를 추구한다. LG 스타일러 슈케이스는 신발을 최적의 습도와 온도로 보관하고 예술 작품처럼 감상할 수 있는 보관전시함이다. 내부에는 은은한 조명이 켜지고 받침대는 턴테이블처럼 360도로 회전시킬 수 있어 진열장처럼 신발을 전시할 수 있다.

LG 스타일러 슈케어는 기능성 신발 등 다양한 신발을 맞춤 관리해 주는 신발관리기다. 이 제품은 의류관리기 ‘LG 스타일러’의 특허인 트루스팀, 미세한 습기와 냄새 제거를 위한 제오드라이필터 등 혁신기술을 탑재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