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다크투어' 백두산 화산폭발 가상 시나리오 공개!

2022. 12. 21. 09:5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백두산의 화산폭발 시나리오가 공개된다.

오늘(21일) 방송되는 JTBC '세계 다크투어'(기획 성치경, 연출 오재승)에서는 지구 상에 오직 다섯 번 뿐인 슈퍼 화산 중 하나인 대한민국 백두산에서 발견된 폭발 전조 현상과 대응 방법을 짚어보며 시청자들에게 경각심을 일깨울 예정이다.

이날 과학 커뮤니케이터 이독실 다크가이드는 전 세계적으로 빈번하게 벌어지고 있는 화산폭발 현상에 대해 소개하던 중 "최근 움직임이 심상치 않다"며 백두산에서 포착된 이상 징후를 언급한다. 이에 일일 다크 투어리스트 알베르토도 "너무 아름다웠다"며 과거 백두산을 등반했던 경험담을 전하는 한편, 당시 목격했던 화산 운동의 영향도 고백한다고.

특히 백두산은 자그마치 천 년 전부터 약 100년 주기로 끊임없이 폭발을 반복해왔던 만큼 결코 안심할 수는 없는 상황. 이독실 다크가이드는 백두산의 폭발 주기인 100년까지 약 3년밖에 남지 않았다고 밝혀 충격을 안긴다. 모든 과학자가 백두산의 폭발 가능성을 100%로 보고 있는 가운데 이곳에서 발견된 이상 징후는 무엇일지 궁금해진다.

이와 함께 이번 여행에서는 백두산이 폭발했을 때의 가상 시나리오와 대응 방법까지 확인할 수 있다. 오랜 시간 힘을 축적했던 만큼 그 피해도 어마어마할 터. 화산폭발 최대의 위험 요소 라하르는 물론 인류 역사상 최악의 빙하기까지 발생할 수도 있다는 예측에 다크 투어리스트들은 말문을 잃었다는 후문이다.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슈퍼 화산 백두산의 모든 것을 확인할 수 있는 JTBC '세계 다크투어'는 이번 주부터 시간을 앞당겨 매주 수요일 저녁 8시 50분에 방송된다.

(JTBC 모바일운영부)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