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강수연 유작 ‘정이’ 내년 1월 넷플릭스에서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5월 세상을 떠난 배우 강수연의 유작이 새해 1월 공개됩니다.
넷플릭스는 오늘(21일) 새 오리지널 영화 '정이'를 내년 1월 20일 공개한다고 밝혔습니다.
인간들은 내전을 끝내기 위해 전설적인 용병 '정이'의 뇌를 복제해 전투 인공지능(AI)을 개발하려 합니다.
강수연은 정이의 뇌 복제와 AI 기술 개발을 담당하는 연구소 팀장 서현을 연기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5월 세상을 떠난 배우 강수연의 유작이 새해 1월 공개됩니다.
넷플릭스는 오늘(21일) 새 오리지널 영화 ‘정이’를 내년 1월 20일 공개한다고 밝혔습니다.
‘정이’는 기후변화로 더는 지구에서 살 수 없게 된 인류가 만든 피난처 쉘터에서 전쟁이 발발하며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인간들은 내전을 끝내기 위해 전설적인 용병 ‘정이’의 뇌를 복제해 전투 인공지능(AI)을 개발하려 합니다.
강수연은 정이의 뇌 복제와 AI 기술 개발을 담당하는 연구소 팀장 서현을 연기했습니다.
‘부산행’(2016)·‘반도’(2020), 넷플릭스 시리즈 ‘지옥’(2021)을 연출한 연상호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습니다.
김석 기자 (stone21@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출근길 중부 많은 눈…남부 ‘어는 비’ 주의
- ‘원전 강국’ 추진하는 정부…사용 후 핵연료는?
- [생활경제] “투잡·쓰리잡 뜁니다”
- [톡톡 지구촌] 영국 찰스3세 등장 새 지폐 공개…2024년 중반부터 유통
- 북 “거듭되는 경고에 대한 시험은 자살놀음…핵에는 핵”
- [단독] 이루 석 달 전에도 음주운전 의혹…‘운전자 바꿔치기’ 연루
- [제보] “멀쩡한 부품도 교체” 벤츠 정비원의 양심 고백…“고객 편하시라고”
- “무자본 갭투자로 전세사기”…171억 피해, 2030에 쏠렸다
- [문화광장]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K팝 걸그룹은?
- 특수본, 이임재·박희영 등 4명 구속영장…‘공동정범’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