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의약품 제조시설 환경·안전 경영 ISO 인증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아제약은 의약품 제조시설인 당진 천안 이천 공장이 모두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과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모든 의약품 제조시설 통합인증으로 환경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구축 작업을 공고히 했다"며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안전한 작업환경을 지속 확보하고 ESG 경영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아제약은 의약품 제조시설인 당진 천안 이천 공장이 모두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과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ISO14001과 ISO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국제 인증이다. ISO14001은 기관이 지속 가능한 환경경영 관리체계를 갖추고 있는지를 평가한다. ISO45001은 노동자 상해 및 질병 예방, 안전한 업무환경 제공 등을 위해 안전보건 경영체계를 구축한 기업에 부여한다.
동아제약은 환경경영 실천을 위해 친환경 정책을 도입했다고 전했다. 태양광 패널을 설치해 재생에너지를 사용함으로써 온실가스 감축을 추진하고 있다. 세척수 재활용, 친환경 박스 테이프 활용 등도 하고 있다.
지난해 11월에는 대표이사 직속으로 안전보건팀을 신설했다. 임직원의 안전하고 쾌적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다. 또 제조시설별 국제표준 인증 획득과 사업장 위험성 평가를 통한 개선 조치, 안전보건 캠페인 등을 실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안전보건경영 문화를 내재화한다는 목표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모든 의약품 제조시설 통합인증으로 환경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구축 작업을 공고히 했다”며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안전한 작업환경을 지속 확보하고 ESG 경영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도희 기자 tuxi0123@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연고대 수시 붙었는데 2000여명 "안 가요"…무슨 일이?
- 테슬라·GM 美보조금 부활…韓·유럽산만 제외
- 주 4일 근무·실수령 월급 410만원…알바 공고 '관심 폭발'
- [현장in] "누구나 당할수 있다"…한겨울 전세금 날린 피해자들
- CNBC "머스크, 트위터 새 CEO 적극적으로 찾고 있어"
- 앰버 허드, 전남편 조니 뎁에 13억원 지급…'진흙탕 소송' 합의
- [종합] "의붓딸 생식기 만지면 안돼" 오은영, '아동 학대' 새아빠에 일갈 ('결혼지옥')
- '손예진♥' 현빈, 직접 밝힌 득남 소감 "어깨 무거워졌다, 멋진 아빠 모습 보여주고파"
- [전문] '음주운전' 이루 "연예 활동 중단하겠습니다"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