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엑스포 왜 유치해야 할까"…CJ ENM '엑스포를 읽어드립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J ENM <사피엔스 스튜디오> 가 '엑스포 읽어드립니다'를 오는 24, 31일에 방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사피엔스>
과학, 문화예술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세계박람회의 역사 및 과학문명에 끼친 영향 등을 흥미롭게 풀어내고, 이를 통해 부산세계박람회의 유치 의의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술사학자 양정무 교수와 인지과학자 김상균 교수 해설
24일에 공개되는 ‘과학&기술’편에서는 인지과학자 김상균 교수가 출연해 전구, 전화기, 자동차 등 세상을 바꾼 혁신 기술의 데뷔 무대로서 세계박람회의 위상을 조명한다. 1893년 시카고세계박람회에서 전기 입찰권을 따내기 위한 에디슨과 테슬라의 전류 전쟁, 1939년 뉴욕세계박람회에서 텔레비전의 등장 등 세계를 놀라게 했던 순간들을 소개한다. 또한 세계박람회가 현대 도시 발전에 미친 영향을 짚어보며, 2030세계박람회의 부산 유치에 대한 기대감을 전할 예정이다.
이어 31일에 공개되는 ‘미술&역사’편에서는 미술사학자 양정무 교수가 그림으로 보는 세계박람회의 역사를 들려준다. 세계박람회가 근대 미술사에 미친 영향, 1851년 런던세계박람회를 위한 수정궁의 건립, 1889년 파리세계박람회에서 에펠탑의 탄생 등 세계박람회가 미술과 건축에 미친 영향을 조명한다.
한편, CJ ENM은 부산세계박람회 홍보 콘텐츠 제작, 국내외 홍보 영상 송출 등 전방위적 활동을 통해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에 힘을 보태고 있다. 7월부터 10월까지 tvN, Mnet, OCN 등 자사 채널을 통해 부산세계박람회 홍보 영상을 방영했으며, 해외에서 열린 케이콘(KCON) 및 마마 어워즈(MAMA AWARDS)에서 수백만 K컬처 팬들을 대상으로 부산세계박람회를 알린 바 있다. 또한 CJ ENM의 대표 인기 애니메이션인 <신비아파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및 댄스 크루 ‘위댐보이즈’와 함께 하는 부산세계박람회 홍보 뮤직비디오를 제작 중이다.
정다슬 (yamy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재벌집 막내아들'은 삼성·현대家 이야기?…실제 대기업 일가의 삶은
- 내가 스토커라고?…헤어진 여친 나체사진 배달한 60대
- 전남친의 소름돋는 문자… “숙박업소서 찍은 사진 프로필 할게”
- "어젠 후진국 시민"..버스 미끄러지는 빙판길에 분통
- 김고은·손흥민 열애설 부인…SNS 비밀 계정은 장희령
- 이재명 “겨울이 온다”… 김종민 “지금 날씨 추운 게 문제?”
- '월드컵 영웅' 황희찬, 소속팀 복귀하자마자 공격포인트 수확
- 동생 수장시킨 그 사람..오빠의 내연녀였다
- [단독]러시앤캐시, 내달 대부업 철수 시작...2024년 6월 완료
- "확진인데 대면평가라니"…대학가 시험 '코로나 갈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