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강수연 유작 '정이', 2023년 1월 20일 공개 확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故 강수연의 유작이자 연상호 감독의 신작인 '정이'가 2023년 1월 20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정이'는 급격한 기후변화로 폐허가 된 지구를 벗어나 이주한 쉘터에서 발생한 전쟁을 끝내기 위해 전설적인 용병 '정이'의 뇌를 복제, 최고의 전투 AI를 개발하려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SF 영화.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BS 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故 강수연의 유작이자 연상호 감독의 신작인 '정이'가 2023년 1월 20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정이'는 급격한 기후변화로 폐허가 된 지구를 벗어나 이주한 쉘터에서 발생한 전쟁을 끝내기 위해 전설적인 용병 '정이'의 뇌를 복제, 최고의 전투 AI를 개발하려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SF 영화.
이번에 공개된 티저 포스터는 "크로노이드사의 A.I. 전투용병 정이가 곧 출시된다"라는 선전 문구 같은 카피와 함께 정교하게 만들어진 A.I. 전투 용병의 비주얼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색다른 비주얼의 티저 포스터는 전설적인 용병 '정이'(김현주)가 어떻게 최고의 전투 AI로 재탄생할지, 과연 '정이'가 전투 AI로 오래된 전쟁을 끝낼 수 있을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함께 공개된 티저 예고편 역시 크로노이드 연구소가 밝은 미래를 위해 연구한 최첨단 전투형 AI '정이'의 출시를 소개하는 듯한 광고 영상 콘셉으로 구성됐다.
급격한 기후변화로 폐허가 된 지구로 인해 인류는 새로운 터전 '쉘터'를 만들어 우주로 이주하고, 군수 AI 개발 회사 크로노이드는 끝없는 내전 중 수많은 작전에서 승리를 이끈 전설의 용병 '윤정이'의 뇌를 복제해 최고의 AI 전투용병 '정이'의 개발을 끊임없이 시도한다. 세계 최고의 첨단기술로 탄생한 전투형 AI 정이의 탄생을 알리는 이번 티저 예고편은 세련된 영상미와 색다른 세계관을 고스란히 담고 있다.
'정이'에서 故 강수연은 뇌복제 및 AI 기술을 개발하는 연구소의 팀장이자 '정이'의 뇌복제와 전투력 테스트를 책임지는 '서현' 역을 열연했다. 더불어 김현주가 전설의 전투 용병으로 뇌복제 실험 대상이 되는 '정이' 역으로 타이틀롤을 맡았다. 류경수는 어떻게든 뇌복제 실험을 성공시켜야만 하는 연구소장 '상훈' 역을 연기했다.
ebada@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의붓딸 엉덩이 콕콕" 아동학대 논란...'오은영 리포트' 폐지요구 빗발
- 손흥민-김고은 열애설 해프닝..."비공개 계정 주인은 배우 장희령"
- '김연아 남편' 고우림 "인생의 동반자 만나 안정적 일상 찾은 느낌"
- '음주운전' 이루, 한달 전 '운전자 바꿔치기' 혐의...실망스러운 행보
- '나는 솔로' 11기 영철, 출연료 100만원 전액 기부
- '97년 데뷔' 자우림X'97년생' 더보이즈 영훈·현재·제이콥, 'SBS가요대전' 특급 컬래버
- '캠코더, 수돗가'…뉴진스 뮤비에 등장한 미스터리 인물은 누구?
- "만화 캐릭터랑 똑같네"…'이효리' 재연한 ITZY 유나 직캠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