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AI센터, 22일 `AI 테크 데이`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마일게이트 AI센터가 제1회 'AI 테크 데이'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한우진 AI 센터 센터장은 "이번 AI 테크 데이는 AI기술의 발전상을 엿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향후 참석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하고 유저와의 소통을 한층 강화해 최신 AI 트렌드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장으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마일게이트 AI센터가 제1회 'AI 테크 데이'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테크 데이는 올 한 해 연구·개발한 다양한 기술과 서비스를 대중과 공유하려는 취지다. 과제 발표, 강의 등 시청자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로 준비했다는 게 센터 측 설명이다. 행사는 22일 오후 1시 30분부터 4시까지 열리며 AI센터 유튜브 채널인 '스마게 AI 테크 공장'에서 실시간으로 누구나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다.
테크 데이에서는 △AI센터·메타휴먼 아티스트 한유아 소개 △강화학습으로 훈련한 AI 풋볼 게임 '세아 vs AI'의 축구 대결 △미디어 스튜디오 시연 '텍스트만으로 그림·만화 그리는 AI', '저화질 이미지 고화질 변환' 등 기술 세션이 순서대로 진행된다.
특히 스마일게이트의 크리에이터인 '세아 MK03'가 직접 진행을 맡아 가상세계에 초대된 연구자들과 함께 AI 기술을 소개한다. 퀴즈와 Q&A 등 시청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도 마련했다. 이를 토대로 발표자가 일방적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 아닌 세아와 발표자, 시청자가 상시 소통하는 모습이 연출될 것으로 보인다.
행사 종료 후에는 테크 데이와 관련한 간단한 설문이 진행될 예정으로 추첨을 거쳐 각종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AI센터는 테크 데이 참석자들로부터 피드백을 수렴하고 이를 기반으로 향후 더욱 발전되고 고도화된 연구개발을 수행할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 AI센터는 가상인간 제작 기술, AI 서비스, 빅데이터분석 자동화, 게임 AI, 언어모델, 이미지·보이스 AI, AI 주도형 콘텐츠 등을 연구·개발하는 조직이다. AI 연구개발이 R&D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실생활에서 사람들에게 재미와 도움을 주는 유익한 결과물로 이어지게 한다는 비전을 갖고 있다.
한우진 AI 센터 센터장은 "이번 AI 테크 데이는 AI기술의 발전상을 엿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향후 참석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하고 유저와의 소통을 한층 강화해 최신 AI 트렌드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장으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윤대통령 패러디 영상 논란…전주MBC 채용공고에 "어차피 날리면, 비행기 못탐"
- 박용만, 못 말리는 며느리 사랑…SNS에 남긴 7字 댓글 화제
- "우리집 거실 누가 엿본다, 소름"…40만가구 월패드 해킹 촬영 해외판매 시도
- ‘청담동 술자리’ 제보자, 채널A 사건 ‘제보자 X’와 무슨 관계?…“술 한 잔 했다”
- 태진아 아들 이루, 한밤 음주운전 사고…`면허 정지` 수치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