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용감한 형사들 2’ 12회 연장 확정…시청률, OTT 반응 호조
하경헌 기자 2022. 12. 21. 08:00
인기리에 방송 중인 티캐스트 E채널 ‘용감한 형사들 시즌 2’(이하 용형 2)가 12회 연장방송을 확정했다.
‘스포츠경향’의 취재에 따르면 제작진과 방송사 측은 최근 연장에 대한 교감과 계약을 마치고 편성을 완료했다.
당초 ‘용형 2’는 12회 방송으로 예정됐지만, 시청률과 OTT 플랫폼, 유튜브 등에서의 화제성에서 좋은 수치를 기록하자 내부적으로 연장을 논의했다.
프로그램은 국민의 안전한 일상을 지키기 위해 범죄와 싸우는 형사들의 진솔한 피, 땀, 눈물 어린 실제 사건일지를 다루고 있다. 다른 범죄예능과는 달리 매회 사건을 담당했거나 관계된 형사들이 출연해 경험한 사건에 대한 에피소드를 새생하게 전했다.
여기에 첫 시즌에 이어 MC로 활약한 송은이와 안정환, 이이경 그리고 권일용 프로파일러가 공감과 지식을 더했다.
지난 10월부터 두 번째 시즌에 들어간 프로그램은 넷플릭스에서도 공개돼 6주 연속 TV 프로그램 순위 TOP10에 선정됐으며, 케이블TV 전체 VOD(주문형 비디오) 순위에서도 4~5위를 오가는 등 고정시청층을 확보했다.
12회를 연장해 더욱 많은 사건 사례와 형사들의 생생한 증언을 듣게 된 ‘용형 2’는 매주 금요일 오후 8시40분 E채널에서 방송된다.
하경헌 기자 azimae@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전문] 홍석천 송재림 애도 “형 노릇 못해 미안해”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
- [전문] 아이유, 악플러 180명 고소…“중학 동문도 있다”
- 홍현희, ♥제이쓴과 결혼하길 잘했네 “인생 완전 달라져” (백반기행)
- [스경X이슈] 율희, 최민환 ‘업소 논란’ 속 활동 시동··· 양육권 가져오나
- “커플템 NO” 정우성·신현빈, 열애설 초고속 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