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 지구촌] 월드컵 우승 메시 게시글 ‘좋아요’ 6천만 돌파…인스타 역대 1위
KBS 2022. 12. 21. 07:03
'톡톡 지구촌'입니다.
올해 카타르 월드컵에서도 세계 축구 스타들의 경연장답게 많은 신기록이 탄생했는데요.
특히 우승컵과 함께 역대 최고 선수 반열에 오른 리오넬 메시는 소셜미디어상에도 새로운 기록을 썼습니다.
지난 18일 리오넬 메시가 월드컵 우승을 거머쥔 후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린 게시물이 역대 모든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제치고 최다 '좋아요'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해당 게시물에는 우승의 기쁨을 만끽하는 현장사진과 함께 "오래 꿈꿨고 너무나 원했던 일"이라며 "믿어준 모든 분께 감사한다"는 메시의 글이 담겨있는데요.
게시 하루 만에 '좋아요'수 5천만 개를 넘으면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세웠던 기존의 스포츠 스타 최다 '좋아요' 기록을 갈아치웠습니다.
이어 다음 날인 20일 오후에는 '좋아요' 6천만 개를 돌파하며 인스타그램 역사상 최다 기록을 달성했습니다.
기존 1위는 정신건강에 관한 소셜 미디어 캠페인 목적으로 게시된 달걀 사진이었는데요.
2019년 1월에 업로드된 이후 수년간 1위 자리를 지켜왔으나 이날 '축구 황제' 메시에게 그 자리를 내줬습니다.
KBS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KBS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출근길 중부 ‘많은 눈’…남부는 ‘어는 비’ 주의
- 특수본, 이임재·박희영 등 4명 구속영장…‘공동정범’ 적용
- ‘핵 투발’ 폭격기에 ‘최강’ 스텔스기까지…한미 공군 연합훈련
- 항우연 조직개편 ‘내분’…누리호 3차 발사 ‘삐걱’?
- [단독] 이루 석 달 전에도 음주운전 의혹…‘운전자 바꿔치기’ 연루
- [제보] “멀쩡한 부품도 교체” 벤츠 정비원의 양심 고백…“고객 편하시라고”
- “무자본 갭투자로 전세사기”…171억 피해, 2030에 쏠렸다
- 與 성탄절·부처님오신날 대체공휴일 제안…“정부 긍정적”
- 아파트 ‘월패드’ 40만 세대 뚫렸다…우리 집은 괜찮나?
- 안심 못 할 ‘스쿨존’…“서울 25곳 두 차례 이상 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