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 작가들의 성탄시즌 아트페어

최승희 기자 2022. 12. 21. 03: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MZ세대 작가들이 꾸미는 '크리스마스 선물' 같은 아트페어가 부산에서 펼쳐진다.

아트인더베이 사무국은 부산 해운대구 복합문화공간 더베이101에서 21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제2회 아트인더베이'를 개최한다.

지난 8월 첫선을 보인 아트인더베이의 이번 주제는 '크리스마스의 선물'이다.

다채로운 색채 표현의 팝아트로 MZ세대의 많은 관심을 받는 이사라 작가, 보자기 제작 전통 기능 계승자인 김경희 작가가 참여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5일까지 해운대 더베이101

MZ세대 작가들이 꾸미는 ‘크리스마스 선물’ 같은 아트페어가 부산에서 펼쳐진다. 아트인더베이 사무국은 부산 해운대구 복합문화공간 더베이101에서 21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제2회 아트인더베이’를 개최한다. 지난 8월 첫선을 보인 아트인더베이의 이번 주제는 ‘크리스마스의 선물’이다.

미미 작가의 ‘LOVE-VERSE #1’


아트페어에는 MZ세대 작가 30명이 300점 안팎의 작품을 출품했다. 2층에 마련된 특별전도 눈여겨보자. 다채로운 색채 표현의 팝아트로 MZ세대의 많은 관심을 받는 이사라 작가, 보자기 제작 전통 기능 계승자인 김경희 작가가 참여했다. ㈜키친보리에와 함께 마련한 특별전 ‘A night of December(12월의 밤)’에선 김민송, 이경 작가의 작품을 만날 수 있다.

1층에서는 강태구몬 작가와 리치제이 작가를 비롯해 미미, 제제, 지미례 작가 등의 작품 전시가 펼쳐진다. 미술품 구입 초심자를 고려해 구입 부담을 줄일 수 있는 프로그램도 눈에 띈다. 예를 들어 찬스 투 비 컬렉팅(chance to be a collecting)은 20만 원 이하 작품으로 구성해 진입의 벽을 낮췄다.

특별공연도 1층 전시장에서 열려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21일 오픈일에는 싸이버거의 크리스마스 윈터나잇이, 오는 24일에는 하재림 밴드와 함께하는 재즈 와인 앙상블 디너파티가 마련된다. 입장권은 1일 1만5000원이며 아트인더베이 SNS에서 ‘구독, 좋아요’를 누르고 댓글을 달면 무료 입장 가능하다. 24일 디너파티 입장권은 7만5000원이다.

Copyright © 국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