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에서 나오는 앙상블"...황정민·현빈의 첫 만남, '교섭'(종합)
'루키' 강기영으로 '믿고 보는 조합' 완성...1월 18일 개봉
한 번쯤 만났을 법도 한데, 작품에서 인연이 전혀 없었던 배우 황정민과 현빈이 '교섭'으로 첫 연기 호흡을 맞췄다. 사석에서 깊은 우정을 자랑하는 두 사람은 믿고 보는 연기와 앙상블로 새해 관객들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영화 '교섭'(감독 임순례)의 제작보고회가 20일 오후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메가박스 성수에서 열렸다. 현장에는 임순례 감독을 비롯해 배우 황정민 현빈 강기영이 참석해 질의응답에 임했다.
작품은 최악의 피랍사건으로 탈레반의 인질이 된 한국인들을 구하기 위해 아프가니스탄으로 향한 외교관과 현지 국정원 요원의 교섭 작전을 그린다. 영화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 '제보자' '리틀 포레스트'의 임순례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임 감독은 "8년 전에 '제보자'로 민감한 소재를 다뤘다. 같은 제작사가 또 민감한 소재를 주더라"고 운을 뗐다. 그는 "한 곳에 치우친 걸 따라가기보다는 가운데에 서서 양쪽의 요소를 다 볼 수 있게 풀어가려고 했다. 외교관과 현지에서 일하고 있는 국정원의 태도와 신념을 중심으로 풀어가면 좋은 밸런스를 갖출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황정민이 연기한 정재호는 나라를 대표하며 자국민을 구해야 하는 사명감을 지닌 인물이다. "이번에는 욕을 안 한다"고 운을 뗀 그는 "다들 내가 국정원이고 현빈이 외교관인 줄 안다. 하지만 감독님께서 정재호라는 인물을 저에게 준 이유가 있을 거라고 생각해서 다시 공부를 시작했다"고 회상했다.
이에 임 감독은 "아프가니스탄 탈레반이라는 우리가 아무것도 알지 못하는 미지의 대상에서 뚝심 있게 자국민의 생명을 구하는 캐릭터에는 자기 에너지와 중심이 있는 황정민 배우가 어울릴 거라고 생각했다"고 전했다.
이번 작품에서 수염과 구릿빛 피부, 헤어스타일, 의상 등으로 외적인 변신을 꾀한 현빈은 "중동 지역에 머물러있는 박대식이 외교부 팀과 있을 때 이질감이 느껴지길 바라는 마음이 들었다. 처음에는 재호처럼 수트를 입었지만 이 공간에 있으면서 상황에 맞게 변하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임 감독은 "현빈 배우의 다른 면을 보여주고 싶었다. 또한 사석에서는 친분을 갖고 있는 황정민과 현빈인 만큼, 깊은 우정에서 나오는 앙상블이 영화에 윤기를 가져올 거라고 기대했다"고 말했다.
강기영은 "국내 유일 파슈토어 통역 전문가라고 해서 인텔리 하게 보일 수 있지만, 현지인 같은 모습으로 등장했다"며 "사실 파슈토어는 아무도 몰라서 조금 틀려도 눈치를 못 챈다. 하지만 열심히 준비했다. 노래 가사를 외우듯이 했다"고 말하며 현장에서 파슈토어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현빈 또한 "의지하고 배울 게 많은 선배님이자 형이다. 현장에서 황정민 선배님이랑 호흡하면서 긍정적인 에너지와 영화를 만들어가는 시각을 다시 배웠다. 좋은 자극제였다"고 화답했다.
끝으로 황정민은 "새해에 대박날 영화가 나올 생각에 기대되고 흥분된다"고, 현빈은 "열심히 최선을 다해 찍었다. 의미있는 영화로 기억되길 바란다'고, 강기영은 "많은 관객들을 극장으로 유혹할 수 있는 영화가 되길 바란다"고, 임 감독은 "볼거리와 생각할 거리가 많은 작품"이라고 관람을 독려했다.
'교섭'은 2023년 1월 18일 개봉한다.
jiyoon-1031@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순양이 삼성?"…시청자가 '재벌집'에 열광하는 이유 [TF초점]
- [지금 그는?] '프로포폴 2년' 휘성, 세종시 장애인 기관서 조용한 '속죄'
- '닥터카 논란' 신현영, '치과의사' 남편도…'사적 탑승' 파장
- '음주운전' 이루 "변명의 여지 없어...활동 중단하고 자숙할 것"
- 與 상임전국위, '당심 100%'·'결선투표제' 전대 룰 개정안 의결
- 추락 안끝났나…이달만 18% 빠진 LG엔솔, 반등 시기는?
- 野3당 이태원 참사 국조특위 '개문발차'…與 "합의 위반" 불참
- 검찰, '마약 투약' 돈스파이크 징역 5년 구형…"취급 양 상당"
- 환한 웃음으로 메이저리그 뉴욕 메츠 입단한 센가 코다이 [TF사진관]
- [기대작-'영웅'(하)] 오리지널 캐스트 정성화, 무대에서 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