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BoB, 올해 주요 대회 수상 휩쓸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가 주최하고 한국정보기술연구원(원장 유준상)이 주관하는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 프로그램(Best of the Best, BoB)은 사이버 보안을 선도할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정보보안 교육과정으로 올해 11기를 맞이했다.
유준상 한국정보기술연구원장은 "정보보안의 핵심 인력으로 성장할 BoB 교육생과 수료생들이 우리 사회의 리더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가 주최하고 한국정보기술연구원(원장 유준상)이 주관하는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 프로그램(Best of the Best, BoB)은 사이버 보안을 선도할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정보보안 교육과정으로 올해 11기를 맞이했다.
BoB은 2022년에 세계 최고 권위의 해킹방어대회 ‘DEFCON CTF’에서 수료생 교육생 멘토 등이 포함된 MMM팀이 1위를 했으며 과기정통부 주최 국제해킹방어대회 코드게이트에서 과기정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또한, 국가정보원 주최 ‘사이버공격방어대회(CCE)’ 종합우승과 국방부 주최 ‘화이트햇 콘테스트’ 일반부와 청소년부 우승하는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유준상 한국정보기술연구원장은 “정보보안의 핵심 인력으로 성장할 BoB 교육생과 수료생들이 우리 사회의 리더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사진=한국정보기술연구원)
김태형 (kimke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 아이 마지막 아무도 모른다"…유가족 절규도 외면한 국회
- "손끝 마비로 반성문 못써"...'마약 혐의' 돈스파이크, 징역 5년 구형
- 원희룡 "민노총 조끼 입고 돈 뜯어가는 행위, 더는 방치하지 않겠다"
- "밀정이 어떻게 초고속 승진을"…경찰국장 치안정감 인사에 내부 '부글'
- 백승호 브라질전 중거리포, 카타르 월드컵 '베스트골' 후보
- '표절 아니라더니'..CJ 법적대응 경고에 백기든 롯데
- '두 얼굴'의 목사…7년 동안 교회 여신도 5명 성폭행
- (영상)남수단 대통령, 생방송 중 '소변 실수'…촬영기자는 실종?
- 의정부서 30대 가장 집단폭행해 숨지게 한 고교생들 실형
- [단독] 특례보금자리론, LTV70%·DTI60%…중도상환수수료 면제 검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