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한드 채널 안후이위성TV “내년 한드 방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국의 대표적 '한드채널'이 내년 한국드라마 방영을 예고하며, "어떤 드라마를 원하는지 알려달라"고 공지했다.
20일 안후이위성TV 커뮤니티사이트 '안후이웨이스바'가 웨이보에 올린 공지에 따르면, 한국 드라마가 내년 방영된다.
안후이위성TV는 "2023년 어떤 한국 드라마와 태국 드라마가 방영되길 기대하는가. 댓글로 남겨달라"고 공지했다.
한편 안후이위성TV는 2016년 사드갈등과 한한령 발동 이전 중국에서 한드를 많이 방영하는 대표적 방송사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편 OTT 서비스…한한령 급해제
[헤럴드경제]중국의 대표적 ‘한드채널’이 내년 한국드라마 방영을 예고하며, “어떤 드라마를 원하는지 알려달라”고 공지했다.
20일 안후이위성TV 커뮤니티사이트 '안후이웨이스바'가 웨이보에 올린 공지에 따르면, 한국 드라마가 내년 방영된다. 2016년 한한령(限韓令) 발동 이후 6년만이다. 이 방송은 과거 중국인들이 한국 드라마를 접하는 주요채널 중 하나였다.
안후이위성TV는 “2023년 어떤 한국 드라마와 태국 드라마가 방영되길 기대하는가. 댓글로 남겨달라”고 공지했다.
중국에서 그동안 완강했던 한한령은 해제되고 있다. 지난달 이후 한국 영화와 드라마가 잇달아 중국 OTT에 서비스되고 있다. 이달에도 한드 3편이 OTT에 서비스 중이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1, '스물다섯 스물하나', '힘쎈여자 도봉순' 등이 그것이다.
시작은 지난달 초 홍상수 감독의 영화 '강변호텔'. 한국 영화로는 6년만에 중국 OTT에 올려졌다.
한편 안후이위성TV는 2016년 사드갈등과 한한령 발동 이전 중국에서 한드를 많이 방영하는 대표적 방송사였다. '그 겨울 바람이 분다', '해를 품은 달', '별에서 온 그대(별그대)' 등이 이 방송의 전파를 탔다. 2016년 별그대를 끝으로 한드는 방송되지 않아 왔다.
onlinenew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알 5만원, 실화냐?” 유명한 ‘이 여성’도 빠졌다, 10알 삼켰더니 무슨 일이
- “마누라 선물도 못하는 머저리” 막내아들이 때린 비참한 한국 현실
- 27억 '은마'를 대부업서 24억 빌려 구입… 9달만에 경매로 나왔는데 가격이?
- 집값 빠졌다는데 내년 집 사도 될까요?…캘린더로 보는 2023년 부동산 시장 [부동산360]
- "구금중 손끝 마비 반성문 못써"…'마약투약' 돈스파이크 징역 5년 구형
- 가수 이루, 한밤중 음주운전 사고…“면허정지 수준”
- “이 여성 지겹게 나온다 싶더니” 예상 못한 ‘이곳’에 놀라운 일이
- “축구 끝내고 거길 왜 누워?” 생뚱맞다 했더니 결국 이 사달
- 머스크, 트위터 CEO 자리 내놓는다...오너 리스크 해소되나
- [영상]"생방송 중 대통령이 소변 지렸다"…남수단 기자 실종 미스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