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억불 수출탑’ 현대글로벌서비스 등 수출기업인 축제 열려

유정환 기자 2022. 12. 20. 20:2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5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현대글로벌서비스를 비롯한 부산 수출기업인의 축제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박형준 부산시장, 이남규 부산기업협의회장을 비롯해 수출기업 대표, 유공자, 수출 관련기관 관계자 등 240여 명이 참석했다.

이와 함께 현대글로벌서비스가 5억불 수출탑을, ㈜리노공업 ㈜태광후지킨 글로벌스타로지스틱스 등 3곳이 2억불 수출탑, DSR㈜ 퓨트로닉 등 2곳이 1억불 수출탑을 수상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시, 20일 파라다이스 호텔서 ‘부산 무역의 날 행사’ 개최
수출대상 이노폴 윤범식 대표…리노공업 2억불 수출탑 수상
박형준(왼쪽 여섯 번째) 부산시장이 20일 해운대 파라다이스호텔에서 열린 2022년 부산 무역의 날 행사에서 수출탑을 시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산시 제공


‘5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현대글로벌서비스를 비롯한 부산 수출기업인의 축제가 열렸다.

부산시는 20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파라다이스호텔에서 ‘2022년 부산 무역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박형준 부산시장, 이남규 부산기업협의회장을 비롯해 수출기업 대표, 유공자, 수출 관련기관 관계자 등 240여 명이 참석했다.

부산시 수출은 최근 고물가·고금리·고환율 등 대내외로 어려운 경제 여건임에도 지난달 말 기준으로 전년 대비 11% 증가한 149억 불 수출을 달성하며 견실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이는 주력산업의 스마트화, 신산업에 대한 도전, 수출 다변화를 위한 판로개척 등에 각고의 노력을 펼쳤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이날 수상의 영예를 안은 부산 수출기업인은 총 167명이다. 부산수출대상은 합성수지 및 기타 플라스틱 물질을 제조하는 ㈜이노폴 윤범식 대표가, 부산수출 우수상은 ▷㈜태상 김광표 대표 ▷㈜남궁튜나 김민의 대표 ▷㈜엘리온 정태영 대표가 받았다. 수출 유공자 중 기업 부문에서는 ㈜코리녹스 유영하 전무 등 7명, 유관기관 부문에서는 부산경제진흥원 김재갑 글로벌사업지원단장 등 3명이 수출유공자로 시장 표창을 받았다.

20일 부산 해운대 파라다이스호텔에서 열린 2022년 부산 무역의 날 행사 모습. 부산시 제공


정부 포상(산업포장, 대통령·국무총리·산업부장관·무역협회장 표창)에서는 부산신항만㈜ 한두포 영업부문장이 산업포장을 수상하는 등 총 37명이 수상했다. 대통령표창에는 화성금속공업㈜ 이은숙 차장, 씨에이치글로벌유한회사 조경순 대표, ㈜코웰메디 김기홍 대표, ㈜신스틸 한희석 전무 등 4명, 국무총리표창은 태광후지킨㈜ 이덕훈 반장, ㈜굿트러스트 이민희 이사, ㈜젤텍 김병성 부장, 영도산업㈜ 정태흠 반장, 비엔스틸라㈜ 윤대한 차장, 한국남부발전㈜ 임윤경 차장 등 6명이 수상했다. 이 외에도 산업부장관 표창 23명, 무역협회장 표창 3명 등이 영예를 안았다.

이와 함께 현대글로벌서비스가 5억불 수출탑을, ㈜리노공업 ㈜태광후지킨 글로벌스타로지스틱스 등 3곳이 2억불 수출탑, DSR㈜ 퓨트로닉 등 2곳이 1억불 수출탑을 수상했다. 현대글로벌서비스는 선박 생애 주기에 맞춘 유지·보수 서비스는 물론 친환경 솔루션, ICT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솔루션 제공, 벙커링 사업 등 사업영역을 확대하면서 이 같은 성과를 거뒀다. 창립 2년 만인 2018년 1억불 수출탑을 시작으로 2020년 4억불 탑을 수상한 이후 최고의 성과다.

Copyright © 국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