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전남] 전남농업마이스터대학, 전문농업경영인 310명 배출 외

KBS 지역국 2022. 12. 20. 20:0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광주]전문 농업경영인을 양성하는 전남농업마이스터대학이 오늘(20일) 순천대에서 제7기 졸업식을 가졌습니다.

졸업생들은 딸기와 버섯, 시설채소 등 16개 분야에서 2년 과정을 이수한 3백10명으로, 마이스터 지정시험을 합격하면 농업 관련 전문 강사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2009년 설립된 농업마이스터대학은 순천대에 대학본부를 두고 전남대, 목포대 등 5개 캠퍼스에서 2년 과정으로 전문농업경영인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정원박람회 홍보 ‘일류 플래너’ 1기 수료

내년 4월 개막하는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에서 시민 홍보단으로 활동하게 될 '일류플래너' 1기 교육생 18명이 수료식을 가졌습니다.

일류 플래너는 박람회 시민홍보와 시민운동, 또 박람회 기간에는 도심권 박람회장에서 관광객 안내를 담당하게 됩니다.

1기 교육생들은 지난 9월부터 스피치 교육과 정원 현장 교육 등 3개월의 교육과정을 마쳤습니다.

여수 ‘금오산 향일암’ 국가지정문화재 ‘명승’ 지정

여수 돌산읍 '금오산 향일암' 일원이 국가지정문화재 '명승'으로 지정됐습니다.

문화재청은 향일암의 거북 모양 지형과 거북 등껍질 무늬 암석, 해탈문 등 석문이 특별하고, 울창한 동백나무 숲과 조화돼 빼어난 자연경관을 형성하고 있다며 문화재 지정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여수지역 명승 지정은 1979년 '상백도 하백도 일원'에 이어 두 번째입니다.

여수해경, 선박 사고예방 화물선 등 특별단속

여수해양경찰서는 충돌과 화재 등 선박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화물선과 예선, 부선에 대해 특별단속을 시행합니다.

여수해경은 내년 2월 24일까지 10주 동안 최대 승선 인원 초과와 화물적재 고박지침 미준수, 입·출항 미신고 등을 점검할 예정입니다.

지난해 여수해경은 특별단속을 통해 선박검사 미필 3건과 무면허 운항 1건 등 모두 4건을 적발했습니다.
https://news.kbs.co.kr/special/danuri/2022/intro.html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