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전남] 전남농업마이스터대학, 전문농업경영인 310명 배출 외
[KBS 광주]전문 농업경영인을 양성하는 전남농업마이스터대학이 오늘(20일) 순천대에서 제7기 졸업식을 가졌습니다.
졸업생들은 딸기와 버섯, 시설채소 등 16개 분야에서 2년 과정을 이수한 3백10명으로, 마이스터 지정시험을 합격하면 농업 관련 전문 강사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2009년 설립된 농업마이스터대학은 순천대에 대학본부를 두고 전남대, 목포대 등 5개 캠퍼스에서 2년 과정으로 전문농업경영인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정원박람회 홍보 ‘일류 플래너’ 1기 수료
내년 4월 개막하는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에서 시민 홍보단으로 활동하게 될 '일류플래너' 1기 교육생 18명이 수료식을 가졌습니다.
일류 플래너는 박람회 시민홍보와 시민운동, 또 박람회 기간에는 도심권 박람회장에서 관광객 안내를 담당하게 됩니다.
1기 교육생들은 지난 9월부터 스피치 교육과 정원 현장 교육 등 3개월의 교육과정을 마쳤습니다.
여수 ‘금오산 향일암’ 국가지정문화재 ‘명승’ 지정
여수 돌산읍 '금오산 향일암' 일원이 국가지정문화재 '명승'으로 지정됐습니다.
문화재청은 향일암의 거북 모양 지형과 거북 등껍질 무늬 암석, 해탈문 등 석문이 특별하고, 울창한 동백나무 숲과 조화돼 빼어난 자연경관을 형성하고 있다며 문화재 지정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여수지역 명승 지정은 1979년 '상백도 하백도 일원'에 이어 두 번째입니다.
여수해경, 선박 사고예방 화물선 등 특별단속
여수해양경찰서는 충돌과 화재 등 선박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화물선과 예선, 부선에 대해 특별단속을 시행합니다.
여수해경은 내년 2월 24일까지 10주 동안 최대 승선 인원 초과와 화물적재 고박지침 미준수, 입·출항 미신고 등을 점검할 예정입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내일 또 전국에 눈·비…출근길 주의
- [단독] 이루 석 달 전에도 음주운전 의혹…‘운전자 바꿔치기’ 연루
- 소방본부장 도착·지휘 시간도 ‘허위 기재’…“급해서 착오”
- 항우연 조직개편 ‘내분’…누리호 3차 발사 ‘삐그덕’?
- “집에 숨어 있다 둔기로”…음식점 주인 살해 3인조 검거
- 서울시장 휴전 제안 수용한 전장연…“시위 잠정 중단”
- 中 초등생 코로나로 사망…‘2주간 사망자 7명?’ 커지는 불신
- [크랩] 2009년생부턴 평생 담배 못 산다는 이 나라?!
- ‘40만여 가구’ 월패드 해킹해 영상 찍은 30대 남성 덜미
- 교장 허락 없인 집회 참여 금지?…인권위 “과도한 침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