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콜라보·냉동식 등 밀키트 시장 선도할 트렌드 전망

강동완 기자 2022. 12. 20. 19: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밀키트 전문기업 마이셰프가 검은 토끼해를 앞두고 내년 밀키트 업계 핵심 키워드를 'COME ON'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마이셰프 관계자는 "소비자 니즈와 전망을 반영한 2023년 키워드 'COME ON'에 걸맞은 제품 출시를 통해 보다 쉽고 맛있는 밀키트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밀키트 전문기업 마이셰프, 계묘년 밀키트 키워드 COME ON 선정
2023년 밀키트 키워드 'COME ON' (인포그래픽=마이셰프)

밀키트 전문기업 마이셰프가 검은 토끼해를 앞두고 내년 밀키트 업계 핵심 키워드를 'COME ON'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키워드는 올해 마이셰프 자사몰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내년 밀키트 시장 흐름을 예측했다.

'COME ON'은 △콜라보레이션(Collaboration) 밀키트, △밀키트로 집에서 즐기는 해외여행(Overseas trip at home), △중장년(Middle age)의 밀키트 구매, △보관이 쉬운(Easy keeping) 냉동 밀키트의 인기, △야외(Outdoor)에서 간편히 즐기는 밀키트, △소용량(Nibble-조금씩 먹다) 밀키트 등 6가지 키워드를 의미한다.

특히, 전 세계적인 엔데믹 분위기로 해외 여행객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집에서도 간편하게 해외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밀키트를 찾는 이들도 늘어날 전망했다.

또 밀키트 주 타깃이 1인 가구나 맞벌이 가구 등에서 중장년층 가구까지 확대될것으로 예측했다. 야외 활동이 늘어나며 야외에서 손쉽게 준비할 수 있는 밀키트 선호도가 늘어날 전망이다.

마이셰프 관계자는 "소비자 니즈와 전망을 반영한 2023년 키워드 'COME ON'에 걸맞은 제품 출시를 통해 보다 쉽고 맛있는 밀키트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동완 기자 enterf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