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팀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추가…단톡방엔 적용 안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가 단체 카카오톡 대화방인 '팀채팅방'에 '조용히 나가기' 기능을 추가했다고 20일 밝혔다.
팀채팅방은 흔히 쓰는 카카오톡 단체채팅방(단톡방)과 달리 중간에 참여한 이용자도 이전 대화를 모두 볼 수 있다.
이용이 끝난 뒤 다른 구성원들에게 방을 나간 사실이 알려지기를 원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 이런 기능을 추가했다고 카카오 측은 설명했다.
카카오 관계자는 "이 기능은 팀채팅방에만 적용됐다. 다른 단체 대화방에 적용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카카오가 단체 카카오톡 대화방인 '팀채팅방'에 ‘조용히 나가기’ 기능을 추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일반 단톡방과 오픈채팅 단톡방에는 이 기능이 적용되지 않는다.
팀채팅방은 흔히 쓰는 카카오톡 단체채팅방(단톡방)과 달리 중간에 참여한 이용자도 이전 대화를 모두 볼 수 있다. 또 방장이 참여자 내보내기 등 관리도 할 수 있는 협업기능을 제공한다.
주로 대학 수업 조모임, 동아리, 프로젝트협업 등에 활용된다. 이용이 끝난 뒤 다른 구성원들에게 방을 나간 사실이 알려지기를 원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 이런 기능을 추가했다고 카카오 측은 설명했다.
팀채팅방은 유료서비스인 '톡서랍 플러스'를 사용하는 방장이 개설할 수 있다. 일반 이용자도 초대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카카오 관계자는 "이 기능은 팀채팅방에만 적용됐다. 다른 단체 대화방에 적용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고 말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알 5만원, 실화냐?” 유명한 ‘이 여성’도 빠졌다, 10알 삼켰더니 무슨 일이
- “마누라 선물도 못하는 머저리” 막내아들이 때린 비참한 한국 현실
- 27억 '은마'를 대부업서 24억 빌려 구입… 9달만에 경매로 나왔는데 가격이?
- 집값 빠졌다는데 내년 집 사도 될까요?…캘린더로 보는 2023년 부동산 시장 [부동산360]
- "구금중 손끝 마비 반성문 못써"…'마약투약' 돈스파이크 징역 5년 구형
- 가수 이루, 한밤중 음주운전 사고…“면허정지 수준”
- “이 여성 지겹게 나온다 싶더니” 예상 못한 ‘이곳’에 놀라운 일이
- “축구 끝내고 거길 왜 누워?” 생뚱맞다 했더니 결국 이 사달
- 머스크, 트위터 CEO 자리 내놓는다...오너 리스크 해소되나
- [영상]"생방송 중 대통령이 소변 지렸다"…남수단 기자 실종 미스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