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히트상품 총결산] 삼성전자, 초고화질로 차원 다른 몰입감 선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6년 연속 글로벌 TV 시장 판매 1위 기록을 달성하고 있는 삼성전자는 올해에도 혁신 기술이 집대성된 '네오(Neo) QLED 8K'를 중심으로 프리미엄 TV 시장을 이끌고 있다.
2022년형 네오 QLED 8K는 초대형 화면, 현존 최고 해상도인 8K 초고화질과 강력하고 풍성한 사운드로, 차원이 다른 몰입감을 선사해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스크린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6년 연속 글로벌 TV 시장 판매 1위 기록을 달성하고 있는 삼성전자는 올해에도 혁신 기술이 집대성된 '네오(Neo) QLED 8K'를 중심으로 프리미엄 TV 시장을 이끌고 있다. 2022년형 네오 QLED 8K는 초대형 화면, 현존 최고 해상도인 8K 초고화질과 강력하고 풍성한 사운드로, 차원이 다른 몰입감을 선사해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스크린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새로운 화질 기술을 대거 채용해 화질을 한 단계 끌어올린 네오 QLED 8K는 실사에 가장 가까운 압도적인 화질을 구현해준다. 네오 퀀텀 매트릭스 프로 기술로 초소형 퀀텀 미니 LED를 촘촘하게 배치해 빛을 정교하게 컨트롤하고, 14비트 프로세싱으로 명암비를 최대 1만6384단계로 표현해 극한의 디테일을 제공한다. 아울러 보다 완성된 업스케일링으로 최적의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Neo 퀀텀 프로세서 8K' 기술로 스스로 화질을 분석한 뒤 20개의 뉴럴 네트워크 중 가장 적합한 것을 선택해 화질이 낮은 영상도 8K급으로 업스케일링 해준다. 또 2개의 뉴럴 네트워크를 통해 사물의 영역과 모양을 분석해 명암비를 강화해 3차원 깊이감을 구현한다.
사운드 역시 대폭 강화했다. 실제 상방향 스피커가 포함된 멀티 채널의 돌비 애트모스로 리얼한 시네마틱 사운드를 구현하며 영상 속 사물의 움직임에 따라 입체 사운드가 형성되는 무빙 사운드 프로 플러스 기능까지 적용해 살아있는 오디오 경험을 선사한다.
강화된 '네오 홈'으로 소비자들의 다채로운 홈 라이프까지 완성시켜준다. 특히 게이밍 특화 기능인 '네오 게이밍' 기능을 활용하면 다양한 기기를 연결해 화면 전환이 빠른 게임도 실감 나게 플레이 가능하다. 울트라 와이드 멀티 뷰를 통해 화면 비율 조정도 가능해 게임을 하면서 다른 콘텐츠를 동시에 감상할 수 있다.
베젤 부분이 2.3㎜로 마치 벽면에 스크린만 걸어놓은 것처럼 느껴지는 인피니트 스크린 디자인도 대화면과 8K 고화질의 몰입감을 극대화해주며 TV를 '보는 제품'에서 '즐기는 제품'으로 진화시키고 있다.전혜인기자 hye@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윤대통령 패러디 영상 논란…전주MBC 채용공고에 "어차피 날리면, 비행기 못탐"
- 박용만, 못 말리는 며느리 사랑…SNS에 남긴 7字 댓글 화제
- "거실벽 월패드로 사생활 엿봤다"…40만가구 해킹 촬영 해외판매 시도
- ‘청담동 술자리’ 제보자, 채널A 사건 ‘제보자 X’와 무슨 관계?…“술 한 잔 했다”
- 태진아 아들 이루, 한밤 음주운전 사고…`면허 정지` 수치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
- 거세지는 ‘얼죽신’ 돌풍… 서울 신축 품귀현상 심화
- 흘러내리는 은행 예·적금 금리… `리딩뱅크`도 가세
- 미국서 자리 굳힌 SK바이오팜, `뇌전증약` 아시아 공략 채비 마쳤다
- 한화, 군함 앞세워 세계 최대 `美 방산시장`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