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히트상품 총결산] 카카오게임즈, 이용자 소통 강화 안정적인 서비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출시 6개월을 맞은 카카오게임즈의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가 꾸준한 콘텐츠 업데이트와 이용자 소통 강화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우마무스메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하며 이용자와의 소통도 강화 중이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서비스 6개월 동안 우마무스메를 아껴주신 이용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온·오프라인으로 이용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면서 더 많은 사랑 받는 게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출시 6개월을 맞은 카카오게임즈의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가 꾸준한 콘텐츠 업데이트와 이용자 소통 강화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가 주류인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서브컬처 장르 게임으로 양대 마켓 최고 매출·인기 순위 1위 석권, 누적 다운로드 150만건 돌파, 일 매출 150억원 달성 등의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우마무스메는 최근 출시 6개월을 기념해 '하프 애니버서리' 이벤트를 선보이고 국내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특별 영상 '파카튜브'를 공개했다. 영상에는 게임 내 캐릭터 '골드 쉽(고루시)'이 '안녕'이라는 한국어 인삿말과 함께 국내 이용자들을 향한 특별 축하 메시지를 전하는 모습이 담겼다. 우마무스메는 지난 6월 20일 국내 시장에 출시된 바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우마무스메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하며 이용자와의 소통도 강화 중이다. 지난 3일 일산에서 열린 오프라인 행사 'AGF 2022(애니메이션X게임 컬래버레이션 페스티벌)'에서 부스를 마련한 것이 대표적인 예다. 당시 행사는 '지스타 2021' 이후 처음으로 마련된 오프라인 이벤트였던 만큼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가 이용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용자와 이용자가 대결을 펼치는 '이벤트 매치', 육성 노하우를 알 수 있는 '우마무스메 육성 토크쇼' 등 다채로운 무대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와 이용자 소통 강화에 힘입어 우마무스메는 각종 지표에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우마무스메는 지난 10일 기준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 지난 18일 기준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6위 등으로 양대 앱 마켓에서 반등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서비스 6개월 동안 우마무스메를 아껴주신 이용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온·오프라인으로 이용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면서 더 많은 사랑 받는 게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윤대통령 패러디 영상 논란…전주MBC 채용공고에 "어차피 날리면, 비행기 못탐"
- 박용만, 못 말리는 며느리 사랑…SNS에 남긴 7字 댓글 화제
- "거실벽 월패드로 사생활 엿봤다"…40만가구 해킹 촬영 해외판매 시도
- ‘청담동 술자리’ 제보자, 채널A 사건 ‘제보자 X’와 무슨 관계?…“술 한 잔 했다”
- 태진아 아들 이루, 한밤 음주운전 사고…`면허 정지` 수치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
- 거세지는 ‘얼죽신’ 돌풍… 서울 신축 품귀현상 심화
- 흘러내리는 은행 예·적금 금리… `리딩뱅크`도 가세
- 미국서 자리 굳힌 SK바이오팜, `뇌전증약` 아시아 공략 채비 마쳤다
- 한화, 군함 앞세워 세계 최대 `美 방산시장`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