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히트상품 총결산] 효성인포메이션, 스토리지 미러링 강력 무중단 서비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비즈니스 연속성과 데이터 보호를 위한 DR(재해복구) 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뜨겁다.
DR은 기업 인프라를 다운시켜 운영을 방해·정지시킬 수 있는 중대한 악재나 우발 상황에 대처하는 관리방법이다.
서버 스트레치 클러스터와 함께 구성하면 액티브-액티브 데이터 센터로 운영할 수 있다.
최근 무중단 서비스가 다양한 업종의 온라인 데이터 서비스를 중심으로 적용이 확대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비즈니스 연속성과 데이터 보호를 위한 DR(재해복구) 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뜨겁다. DR은 기업 인프라를 다운시켜 운영을 방해·정지시킬 수 있는 중대한 악재나 우발 상황에 대처하는 관리방법이다.네트워크·서버·스토리지·애플리케이션 같은 IT자원은 문제없이 연속적인 서비스가 가능해야 한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스토리지 미러링 도구인 'GAD(Global Active Device)'를 통해 강력한 무중단 서비스 기술을 제공한다. 실시간 액티브-액티브(Active-Active) 이중화 솔루션으로, 서로 다른 두 대의 스토리지를 하나의 볼륨처럼 관리하는 미러링 기법을 활용한다. 장애 발생 시에도 서비스 무중단을 보장하는 차세대 기술이다.
GAD를 활용하면 로컬·원격 사이트에서 동시에 동일 데이터의 복사본을 활용(읽기·쓰기)할 수 있어 유휴 인프라를 최소화한다. 서버 스트레치 클러스터와 함께 구성하면 액티브-액티브 데이터 센터로 운영할 수 있다.
기존 액티브-스텐바이 DR 센터의 비효율적인 운영을 개선하고 IT투자 효과를 극대화한다. 최대 500km 거리의 액티브-액티브 데이터센터 구성을 지원한다. 국내 기업·기관들은 주로 10km 이내 근거리 건물 간 액티브-액티브 데이터센터로 구성해 단일 데이터센터 전원 장애에 대응한다.최근에는 백업센터 데이터까지 동시 손상되는 경우를 대비해 3중화 구성도 늘어난다. GAD에 실시간 동기화 솔루션 UR (Universal Replicator)을 함께 구성하면 전원 차단과 하드웨어 및 사이트 중단 시에도 지속적인 시스템 운영이 가능하다. 500km 이상 원거리까지 추가적인 실시간 복제본을 보관함으로써 광범위한 지역의 재해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
GAD는 공공·금융·의료·제조·통신 등 국내에서 90개 이상 레퍼런스를 확보하며 안정성을 인정받았다.최근 무중단 서비스가 다양한 업종의 온라인 데이터 서비스를 중심으로 적용이 확대되고 있다.팽동현기자 dhp@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윤대통령 패러디 영상 논란…전주MBC 채용공고에 "어차피 날리면, 비행기 못탐"
- 박용만, 못 말리는 며느리 사랑…SNS에 남긴 7字 댓글 화제
- "거실벽 월패드로 사생활 엿봤다"…40만가구 해킹 촬영 해외판매 시도
- ‘청담동 술자리’ 제보자, 채널A 사건 ‘제보자 X’와 무슨 관계?…“술 한 잔 했다”
- 태진아 아들 이루, 한밤 음주운전 사고…`면허 정지` 수치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