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히트상품 총결산] CJ온스타일, `엣지`있는 고객소통 매출도 `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J온스타일은 '엣지쇼'(사진)가 누적 방송 시청 수 200만, 약 20만 건, 170억원대에 달하는 고객 누적 주문을 달성하며 간판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0월 CJ온스타일은 모바일 전용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 '엣지쇼'를 TV홈쇼핑으로 선보이며, 모바일에서 TV로의 역진출 방송을 업계 최초로 시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J온스타일은 '엣지쇼'(사진)가 누적 방송 시청 수 200만, 약 20만 건, 170억원대에 달하는 고객 누적 주문을 달성하며 간판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0월 CJ온스타일은 모바일 전용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 '엣지쇼'를 TV홈쇼핑으로 선보이며, 모바일에서 TV로의 역진출 방송을 업계 최초로 시도했다. 모바일을 통해 3050세대 여성 주축으로 시청자층을 확보한 엣지쇼가 TV홈쇼핑에서도 주효할 것이라는 판단에 따른 결정이었다.
매일 평일 저녁 7시 방송되는 엣지쇼는 CJ온스타일의 대표 패션 브랜드 '더엣지'의 전용 프로그램으로 시작해 현재는 더엣지는 물론 함께 믹스매치하기 좋은 다양한 패션 상품들을 함께 선보이고 있다.
엣지쇼는 첫 동시송출 방송을 통해 프리미엄 아우터를 업계 단독 조건으로 선보이는 등 모바일 라방에서 만나볼 수 있는 수준의 혜택을 TV 시청자에게 선보였다. 또 소통하는 스튜디오와 상품을 보여주는 스튜디오를 각각 마련해 TV와 모바일 라이브의 매력을 모두 살린 특집 방송의 분위기로 시청 집중도를 높였다.
그 결과 첫방송의 주문 금액은 약 6억원, 방송 알림 신청수도 1300건 이상 늘었다. 엣지쇼는 TV 방송 이후 채팅수는 물론 방문자 수도 늘어나 평균 1만 PV(페이지뷰)를 유지 중이다. 모바일을 통한 TV 진출, TV를 통한 모바일 라방의 흥행이 선순환되는 원플랫폼 구조를 실현한 것이다.
CJ온스타일은 첫방송의 인기에 힘입어 엣지쇼 TV 송출 방송을 늘려가고 있다. 지난달 5일 진행된 두번째 방송에서는 주문금액 약 8억원, 25일에 진행된 세번째 방송에서는 하루동안 약 10억원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최근에는 편성을 늘려 주 2회 방송이 진행되기도 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엣지쇼를 통해 고객 소통에 강점이 있는 라이브커머스의 매력이 전국구를 대상으로 하는 TV홈쇼핑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며 "향후에도 TV 동시송출과 같은 TV와 모바일을 아우르는 원플랫폼 전략으로 고객 접점을 다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김수연기자 newsnews@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윤대통령 패러디 영상 논란…전주MBC 채용공고에 "어차피 날리면, 비행기 못탐"
- 박용만, 못 말리는 며느리 사랑…SNS에 남긴 7字 댓글 화제
- "거실벽 월패드로 사생활 엿봤다"…40만가구 해킹 촬영 해외판매 시도
- ‘청담동 술자리’ 제보자, 채널A 사건 ‘제보자 X’와 무슨 관계?…“술 한 잔 했다”
- 태진아 아들 이루, 한밤 음주운전 사고…`면허 정지` 수치
- “실적·비전에 갈린다”… 고려아연 경영권 분쟁, 표심 향방 ‘촉각’
- "내년 韓 경제 성장률 2.0% 전망… 수출 증가세 둔화"
- `MS 빙` 제친 챗GPT 방문자… `구글 크롬`까지 흔드나
- [트럼프 2기 시동] `행정부 충성파로 신속 구성한다"
- 온누리상품권 부정유통 13곳 적발… 중기부 "매월 현장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