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히트상품 총결산] 롯데정보통신, 요리 레시피 영상 12만건 취향저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정보통신의 '버터얌'(사진)은 재미있고 쉬운 요리 생활을 도와주는 애플리케이션(앱)이다.
요리 레시피 영상 콘텐츠들을 큐레이션해 개인 취향에 맞는 요리 영상을 쉽게 받아볼 수 있고, 요리를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가 있다.
버터얌은 이용자들이 쉽고 재미있게 요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내가 만든 요리 혹은 음식 이야기를 버터얌 유저들과 커뮤니티 게시판을 통해 소통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정보통신의 '버터얌'(사진)은 재미있고 쉬운 요리 생활을 도와주는 애플리케이션(앱)이다. 요리 레시피 영상 콘텐츠들을 큐레이션해 개인 취향에 맞는 요리 영상을 쉽게 받아볼 수 있고, 요리를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가 있다. 현재 누적 다운로드 수 약 12만 건에 육박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버터얌은 이용자들이 쉽고 재미있게 요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기능은 크게 두 가지로, 첫 번째로는 요리 콘텐츠 커뮤니티 서비스다. 내가 만든 요리 혹은 음식 이야기를 버터얌 유저들과 커뮤니티 게시판을 통해 소통할 수 있다. '냉장고 파먹기 챌린지'와 같이 일상에서 쉽게 참여 가능한 이벤트는 유저들의 활발한 참여가 이뤄지고 있다.
두 번째로, 요리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버터얌에서는 취향분석 설정을 통해 나에게 꼭 맞는 레시피를 받아볼 수 있다. 일상적인 집밥에서 특별한 날 집들이 요리까지, 집에서 만드는 다양한 레시피 콘텐츠를 제공한다. 카테고리의 필터 기능을 활용해 원하는 레시피를 직접 검색할 수도 있다. 또한 요리에 필요한 재료도 미리 확인하고, 요리 순서에 맞는 영상 구간과 요리방법을 알려준다. 다시 보고 싶은 구간만 반복해 재생할 수도 있고, 타이머도 설정 가능하다. 현재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는 레시피 앱으로는 버터얌이 유일하다.
이밖에도 나만의 레시피북 저장 및 구독, 요리 크리에이터 구독, 요일 별 메뉴 구성 등 다양한 기능이 있다.
향후 버터얌은 지속적 기능 고도화는 물론 다양한 이벤트로 사용자의 요리 생활을 더욱 풍성하게 채워나갈 계획이다.김진수기자 kim89@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윤대통령 패러디 영상 논란…전주MBC 채용공고에 "어차피 날리면, 비행기 못탐"
- 박용만, 못 말리는 며느리 사랑…SNS에 남긴 7字 댓글 화제
- "거실벽 월패드로 사생활 엿봤다"…40만가구 해킹 촬영 해외판매 시도
- ‘청담동 술자리’ 제보자, 채널A 사건 ‘제보자 X’와 무슨 관계?…“술 한 잔 했다”
- 태진아 아들 이루, 한밤 음주운전 사고…`면허 정지` 수치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
- 거세지는 ‘얼죽신’ 돌풍… 서울 신축 품귀현상 심화
- 흘러내리는 은행 예·적금 금리… `리딩뱅크`도 가세
- 미국서 자리 굳힌 SK바이오팜, `뇌전증약` 아시아 공략 채비 마쳤다
- 한화, 군함 앞세워 세계 최대 `美 방산시장`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