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호중 지원사격’ 에스페로, 섬세하고 세련된 ‘로맨스 온 클래식’[MK★컴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영수 작곡가가 총괄 프로듀싱한 크로스오버 그룹 에스페로(Espero)가 오늘(20일) 정식 데뷔했다.
에스페로(Espero: 남형근, 허천수, 켄지, 임현진)는 2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데뷔 앨범 'Espero 1st Romance on Classic'를 발매했다.
에스페로는 김광수 대표와 히트곡 메이커 조영수 작곡가가 손 잡고 만든 그룹으로, 성악 전공자 4명이 모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조영수 작곡가가 총괄 프로듀싱한 크로스오버 그룹 에스페로(Espero)가 오늘(20일) 정식 데뷔했다.
에스페로(Espero: 남형근, 허천수, 켄지, 임현진)는 2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데뷔 앨범 ‘Espero 1st Romance on Classic’를 발매했다.
에스페로는 김광수 대표와 히트곡 메이커 조영수 작곡가가 손 잡고 만든 그룹으로, 성악 전공자 4명이 모였다.
타이틀곡 ‘Endless’(엔드리스)는 베토벤의 피아노 소나타 제14번 월광소나타를 현대적으로 더했다. 슬픈 클래식 감성과 세련된 R&B가 조화로운 컬래버레이션 곡이다.
클래식과 R&B가 만나 에스페로만의 섬세한 감성을 선사한다. 여기에 한국의 파바로티 김호중이 참여해 호소력 짙은 보이스로 노래의 몰입도를 높였다.
‘Endless’는 김호중의 인트로로 시작된다. ‘끝나지 않을 내 이야기’라는 가사가 끝난 후 멤버 형근이 노래를 이어받는다.
‘내 모든 걸 다 바쳐 / 내 삶에 다신 없을 한 사람’, ‘너와 함께 했던 모든 순간 / 한편의 영화처럼 빛났어’, ‘미치게 보고싶어 / never say goodbye’ ‘못된 놈이라 욕해도 / 바보 같다 해도 / 너를 기다릴게’ 등 애절한 가사에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더해져, 귀를 사로잡았다.
무엇보다 성악 출신의 에스페로와 김호중의 만남은 종합선물 같은 음악을 리스너들에게 선물했다.
이외에도 수록곡을 포함 총 10곡이 수록됐다.
앨범의 시작을 여는 ’you can see the light’는 Espero의 첫 시작을 알리는 곡으로 멤버들의 열정과 앞으로의 기대를 담았다.
‘Don‘t Cry’는 가장 한국적이고 슬픈 감성의 멜로디로 신선한 구성을 자랑하고, ‘내가 태어나 가장 잘한 일’은 2000년대 한국 가요계 유행을 이끌었던 미디엄 템포 장르와 성악의 신선한 조화를 보여주는 곡이다.
‘You Raise me up’과 ‘백학’은 원곡을 에스페로만의 느낌으로 재해석하며 원곡과는 또 다른 매력을 발산했다.
[김나영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우림♥’ 김연아, 독보적인 고혹美…범접불가 아우라(화보) - MK스포츠
- 원민주 치어리더, 산타걸 변신…명품 각선미 자랑 [똑똑SNS] - MK스포츠
- 이선빈, 걸그룹 센터 아냐? 폭발한 비주얼 [똑똑SNS] - MK스포츠
- 효린, 넘사벽 섹시美 [똑똑SNS] - MK스포츠
- 1부터 1002까지…숫자로 보는 리오넬 메시 - MK스포츠
- “전속계약 해지할 수도”…뉴진스, 어도어에 내용증명 - MK스포츠
- ‘전자팔찌 1호 연예인’ 고영욱, ‘한때 한솥밥’ 이상민·탁재훈 공개 저격 - MK스포츠
- 韓야구 도쿄행 비상! ‘믿었던 고영표, 만루포→투런포 6실점 참사’ 류중일호, 대만에 3-6 패…
- ‘5명 10+득점’ KB스타즈, 우리은행 3연승 저지하며 2연패 탈출 - MK스포츠
- 10연패 노리는 두산, 인천도시공사 꺾고 단독 선두 질주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