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하반기 인기상품]고객만족 부문-LG전자/냉장고/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은 고객이 LG 씽큐(ThinQ)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원하는 색상을 선택하면 물리적인 패널 교체 없이 빛으로 냉장고 색상과 공간의 분위기까지 바꿀 수 있는 제품이다.
LG전자는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에 세계적인 색채 연구소인 미국 팬톤컬러연구소(Pantone Color Institute)와 협업해 만든 오브제컬렉션 색상 등을 포함해 도어 상칸 22종류, 하칸 19종류의 색상을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은 고객이 LG 씽큐(ThinQ)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원하는 색상을 선택하면 물리적인 패널 교체 없이 빛으로 냉장고 색상과 공간의 분위기까지 바꿀 수 있는 제품이다. 냉장고 디자인과 색상에 대한 고정관념을 깬 제품으로 공간의 가치를 높이고 고객 감정까지 반영해 혁신적인 고객경험을 제공한다.
LG전자는 지난 9월 초 국제가전박람회(IFA) 2022에서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을 처음 공개했다. 현장에서는 차원이 다른 고객 경험을 선사한다는 호평을 받으며 관람객 주목을 끌었다.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은 최신 가전 트렌드인 공간가전과 업(UP)가전의 특징을 결합했다.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은 노크온 기능 유무에 따른 상냉장·하냉동 냉장고 2종과 김치냉장고 3종류로 출시됐다. 제품 기본 색상은 룩스 그레이(상칸)와 룩스 화이트(하칸)다. 도어 조명이 꺼져 있을 때도 글라스 및 자연 암석의 고급스런 재질감이 주방 품격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 냉장고와 김치냉장고를 세트로 구성하면 하나의 제품처럼 무드업 기능을 연동할 수 있다. 용량은 노크온 기능이 적용된 제품은 604리터, 일반 제품은 601리터, 김치 냉장고는 322리터다.
LG전자는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에 세계적인 색채 연구소인 미국 팬톤컬러연구소(Pantone Color Institute)와 협업해 만든 오브제컬렉션 색상 등을 포함해 도어 상칸 22종류, 하칸 19종류의 색상을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이 LG전자의 스마트홈 플랫폼인 씽큐 앱에서 원하는 색상을 직접 골라 조합해 적용하면 된다. 냉장고 색상을 변경할 수 있는 도어가 4개인 상냉장·하냉동 냉장고의 경우 17만개가 넘는 색상 조합이 탄생할 수 있다.
색상과 공간 분위기를 바꾸고 싶을 때 패널 교체에 대한 번거로움을 없애고 추가 비용에 대한 부담도 줄였다. 색상을 바꿔도 폐기되는 패널이 없어 환경보호에도 도움이 된다.
고객은 LG 씽큐 앱을 통해 무드업 기능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고 싶을 때는 '힐링 테마'를,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 랜선 여행을 떠나고 싶을 땐 '공간 테마'를, 계절에 따른 집 안 분위기를 연출하려면 '계절 테마'를 고르면 된다.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에는 블루투스 스피커도 탑재했다. 제품에 탑재돼 있는 69개 음원은 물론 스마트폰, 태블릿 등 스마트기기와 직접 연결해 다양한 음악을 무드업 컬러와 함께 즐길 수 있다. 또 △음성만으로 냉장고 문을 열 수 있는 '음성인식' △음료의 풍미를 살려주는 고급스러운 원형 얼음인 '크래프트 아이스(Craft Ice)' 등 LG전자 프리미엄 냉장고의 차별화된 기능도 모두 적용됐다.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은 구입 후에도 새로운 기능을 지속 추가해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UP가전이다. LG전자는 도어 색상 및 테마, 음원, 신규 기능 등을 지속 업데이트해 제공할 계획이다. 또 다양한 브랜드 및 아티스트와 협업 테마도 선보일 예정이다.
정예린기자 yesli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네이버·카카오 투자'스타트업, CES 출격
- [2023 소부장 전망]<하>배터리 나홀로 질주
- SW 협회·단체 “상용SW에도 차등점수제 적용” 한목소리
- [2022 하반기 인기상품]디지털 시대 이끌 혁신상품 빛났다
- [2022 하반기 인기상품]고객만족-삼성전자/청소기/비스포크 제트
- 40년 전 영화 'E.T.' 외계인 모형, 경매서 33억원에 팔렸다
- 전문직 플랫폼, 온드미디어 활성화…롱폼 콘텐츠로 신뢰 강화
- 대상에프앤비, 커피전문점 가맹사업 재시동
- 경남TP, 올해 AI·블록체인 전문인력 484명 양성
- 오태석 1차관 "항우연 조직 개편 내홍, 기관장 리더십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