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효문화진흥원에 실감형 콘텐츠 전시실 준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전시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한국효문화진흥원이 20일 한국효문화진흥원에서 '효문화 스토리 기반 실감형 콘텐츠 전시실 준공식' 행사를 진행했다.
김진규 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실감 전시실에 더 많은 대전시민과 학생, 관광객들이 방문해 효문화를 배우고 즐길 수 있는 문화 향유 공간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렉티브 기술 적용한 4개의 '효자도시복' 영상콘텐츠 등
[더팩트 | 대전=최영규 기자] 대전시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한국효문화진흥원이 20일 한국효문화진흥원에서 ‘효문화 스토리 기반 실감형 콘텐츠 전시실 준공식’ 행사를 진행했다.
인터렉티브 기술을 적용한 4개의 '효자도시복' 영상콘텐츠와 실감형 전시 공간, 방문객 참여형 인터랙티브 게임이 전시관에 새롭게 적용됐다.
'효자 도시복'은 도시복의 효행 이야기를 기반으로 ‘호랑이를 타고 온 홍시, 솔개가 날라준 고기, 한겨울 때아닌 수박, 실개천에서 잡은 잉어’ 등 4개의 실감형 전시 영상 콘텐츠로 제작됐다.
김진규 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실감 전시실에 더 많은 대전시민과 학생, 관광객들이 방문해 효문화를 배우고 즐길 수 있는 문화 향유 공간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대전 중구에 위치한 한국효문화진흥원은 국내 유일의 대시민 효문화 교육 및 전시체험을 제공하는 전문기관이다.
andrei73@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순양이 삼성?"…시청자가 '재벌집'에 열광하는 이유 [TF초점]
- [지금 그는?] '프로포폴 2년' 휘성, 세종시 장애인 기관서 조용한 '속죄'
- '닥터카 논란' 신현영, '치과의사' 남편도…'사적 탑승' 파장
- '음주운전' 이루 "변명의 여지 없어...활동 중단하고 자숙할 것"
- 與 상임전국위, '당심 100%'·'결선투표제' 전대 룰 개정안 의결
- 추락 안끝났나…이달만 18% 빠진 LG엔솔, 반등 시기는?
- 野3당 이태원 참사 국조특위 '개문발차'…與 "합의 위반" 불참
- 검찰, '마약 투약' 돈스파이크 징역 5년 구형…"취급 양 상당"
- 환한 웃음으로 메이저리그 뉴욕 메츠 입단한 센가 코다이 [TF사진관]
- [기대작-'영웅'(하)] 오리지널 캐스트 정성화, 무대에서 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