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한경 글로벌마켓] "S&P500, 3000까지 하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 기사는 국내 최대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미국 은행 모건스탠리의 마이크 윌슨 수석전략가는 19일(현지시간) 보고서를 내고 "2008~2009년 글로벌 금융위기와 비슷한 기업 실적 침체기가 다가오고 있다"고 진단했다.
윌슨 전략가는 내년 미국 S&P500 기업들의 주당순이익(EPS)을 평균 180달러로 예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 은행 모건스탠리의 마이크 윌슨 수석전략가는 19일(현지시간) 보고서를 내고 “2008~2009년 글로벌 금융위기와 비슷한 기업 실적 침체기가 다가오고 있다”고 진단했다. 윌슨 전략가는 내년 미국 S&P500 기업들의 주당순이익(EPS)을 평균 180달러로 예상했다. 그는 S&P500지수가 일시적으로 3000까지 떨어질 수도 있다고 경고했다.
"Fed, 물가상승률 낮춰야"
미국 중앙은행(Fed)의 메리 데일리 샌프란시스코 연방은행 총재가 최근 미국기업연구소와의 대담에서 “현재 인플레이션은 목표치(2%)와 큰 차이가 있다”며 “우리(Fed)는 물가상승률을 낮춰야 한다는 데 확고하고 단결된 태도를 견지하고 있다”고 했다.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블룸버그 조사 경제학자들 "내년 경기침체 확률 70%"
- JP모건 "애플 이번 분기 출하량 4백만개 감소"
- 월가, 테슬라 목표 가격 잇따라 낮춰
- 제네럴 밀스,분기 매출과 순익, 월가 예상 웃돌아
- 아마존닷컴, 벌금 없이 EU 반독점 소송 해결 합의
- 앰버 허드, 전남편 조니 뎁에 13억원 지급…'진흙탕 소송' 합의
- [종합] "의붓딸 생식기 만지면 안돼" 오은영, '아동 학대' 새아빠에 일갈 ('결혼지옥')
- '손예진♥' 현빈, 직접 밝힌 득남 소감 "어깨 무거워졌다, 멋진 아빠 모습 보여주고파"
- [전문] '음주운전' 이루 "연예 활동 중단하겠습니다"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