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턴투자운용 'ESG 리포트' 발간…ESG 경영 속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스턴투자운용이 대체투자 자산운용 업계에서 선도적으로 ESG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20일 밝혔다.
마스턴투자운용 ESG LAB은 올해 ESG 경영활동과 성과를 투명하게 소통한다는 취지로 ESG 리포트 발간 작업을 준비해왔다.
마스턴투자운용 ESG LAB은 산업 생태계 혁신을 통해 고객과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한다는 신념 아래 ESG 경영 및 투자와 관련된 성과를 분야별로 고루 담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SG 구현·글로벌 확장 최우선"
ESG LAB은 ESG 경영 내재화 및 지속가능경영을 보다 적극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이사회 직속 ESG 위원회 산하에 신설된 ESG 업무 추진 조직이다. ESG LAB은 랩장과 연구위원들로 구성되어 있다.
마스턴투자운용 ESG LAB은 산업 생태계 혁신을 통해 고객과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한다는 신념 아래 ESG 경영 및 투자와 관련된 성과를 분야별로 고루 담았다.
리포트에는 △자산운용사 최초의 유엔글로벌콤팩트(UN Global Compact) 가입 △ESG 채권 발행 △‘마스턴 ESG 아카데미’ 운영 △이사회 직속 ESG위원회 운영 △펀드 단위 사회공헌활동 사례 △넓은 온도영역에서 고효율 운전이 가능한 냉장·냉동 겸용의 물류센터용 냉동시스템 특허 출원 등의 내용이 다채롭게 담겼다.
김대형 마스턴투자운용 대표이사는 “다양한 환경변화에 대응하면서 성장성과 수익성뿐 아니라 지속가능성까지 담보할 수 있도록 ESG 가치의 구현과 글로벌 영역 확장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있다”며 “앞으로도 마스턴투자운용의 지속 가능경영에 대한 신념과 가치 창출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성훈 (sk4h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표절 아니라더니'..CJ 법적대응 경고에 백기든 롯데
- '두 얼굴'의 목사…7년 동안 교회 여신도 5명 성폭행
- (영상)남수단 대통령, 생방송 중 '소변 실수'…촬영기자는 실종?
- 與 "크리스마스·석가탄신일도 대체공휴일 지정토록" 건의(종합)
- 의정부서 30대 가장 집단폭행해 숨지게 한 고교생들 실형
- 이루 "음주운전, 변명 여지 없다…연예 활동 중단"
- "손끝 마비로 반성문 못써"...'마약 혐의' 돈스파이크, 징역 5년 구형
- '이태원 닥터카 탑승' 신현영, 결국 고발돼
- 한국 제트스키 선수, 태국 대회 중 사망…"커브 돌다가 사고"
- 카카오뱅크, 내일부터 고신용자 신용대출 중단···토뱅·케뱅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