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 달구벌 밋업 스페셜데이 22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대 창업지원단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으로 스타트업과 투자자를 직접 연결해 투자유치를 지원하는 달구벌 밋업 스페셜 데이를 오는 22일 오후 경북대 글로벌플라자 경하홀에서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공성호 경북대 창업지원단 단장은 "지역의 유망 스타트업과 투자자들 간의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최근 자금시장의 위축으로 인한 스타트업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지역 창업 투자 생태계의 활성화를 위한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스타트업과 투자자 연결…키즐코리아 등 6개사 참여
[대구=뉴시스] 나호용 기자 = 경북대 창업지원단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으로 스타트업과 투자자를 직접 연결해 투자유치를 지원하는 달구벌 밋업 스페셜 데이를 오는 22일 오후 경북대 글로벌플라자 경하홀에서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스타트업과 투자자를 직접 연결해 네트워크 구축과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온·오프라인을 통해 벤처캐피탈리스트, 액셀러레이터, 엔젤투자자 등 투자심사역 30여명이 참여한다.
투자 제안할 스타트업으로는 ▲모빌리티 미디어 플랫폼을 개발한 ‘키즐코리아’ ▲인공지능을 활용한 에너지경영시스템을 개발한 ‘에이닷’ ▲의료 메타버스 플랫폼을 개발한 ‘더블엠소셜컴퍼니’ ▲온라인 투자연계 플랫폼을 개발한 ‘오션펀딩’ ▲뇌신호 분석 기반 인지 훈련 기능성 게임을 개발한 ‘프레임’ ▲운전자를 위한 스마트한 주문 스루를 개발한 ‘인비저블아이디어’ 등 6개 기업이 참여한다.
자세한 사항은 경북대 창업지원단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공성호 경북대 창업지원단 단장은 “지역의 유망 스타트업과 투자자들 간의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최근 자금시장의 위축으로 인한 스타트업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지역 창업 투자 생태계의 활성화를 위한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nh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우 송재림 39세 사망…경찰 "유서 발견 돼"(종합2보)
- 김나정 "필리핀서 마약 투약 자수…제발 도와달라"
- "생명보험 가입만 수십개"…김병만, 전처 폭행 부인
- 돌아가는데 뒤통수 가격…가라테 경기하던 초등생 '사지마비'
- 피겨 이해인, '성추행 누명' 벗고 선수 자격 일시 회복
- "이빨 9개 빠졌다"…오징어 게임 감독 부담감 고백
- "헉 빼빼로 아니었네"…실수로 콘돔 사진 올린 男 아이돌
- 집들이 온 절친 남편이 한 짓…홈캠에 찍힌 충격 장면(영상)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꽃뱀 트라우마' 고치나
- 18년간 하복부 통증…의사가 떨어뜨린 '주삿바늘' 때문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