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연구원, 이석환 선임 '2022 APMP 젊은 과학자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표준과학연구원(KRISS)은 열유체표준그룹 유량측정팀 이석환 선임연구원이 최근 일본 도쿄에서 열린 제38차 아시아·태평양 측정표준 협력기구(APMP) 총회에서 'APMP 젊은 과학자상(APMP Young Metrologist Prize)'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선임연구원은 아시아·태평양·유럽 지역에서 유체·유동 분야 국가측정표준 확립과 보급에 힘쓰며 국제활동을 주도해 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유체·유동 분야 국가측정표준 확립, 아태지역 인재 양성에 기여
[대전=뉴시스] 김양수 기자 = 한국표준과학연구원(KRISS)은 열유체표준그룹 유량측정팀 이석환 선임연구원이 최근 일본 도쿄에서 열린 제38차 아시아·태평양 측정표준 협력기구(APMP) 총회에서 'APMP 젊은 과학자상(APMP Young Metrologist Prize)'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선임연구원은 아시아·태평양·유럽 지역에서 유체·유동 분야 국가측정표준 확립과 보급에 힘쓰며 국제활동을 주도해 왔다.
특히 미소 액체 유량 및 점도 측정표준 시스템을 신규 개발하고 국제비교를 주관해 측정표준 신뢰도를 높였다.
또 의료 및 반도체 공정에 쓰이는 비접촉 유량 센서를 개발해 발표하고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외 측정표준 분야 인력 양성에서도 노력해 왔다.
APMP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측정표준과 측정기술 발전을 위해 1977년에 설립된 비정부 국가측정표준 전문 국제기구로, 매년 각 분야 측정전문가들이 모여 지역 현안 및 연구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APMP 젊은 과학자상은 2006년부터 시작됐으며 측정표준 분야에서 탁월한 연구업적과 논문실적 및 APMP 공헌활동 실적을 인정받은 만 40세 이하 젊은 과학자에 주어진다.
☞공감언론 뉴시스 kys050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우 송재림 39세 사망…경찰 "유서 발견 돼"(종합2보)
- 김나정 "필리핀서 마약 투약 자수…제발 도와달라"
- "생명보험 가입만 수십개"…김병만, 전처 폭행 부인
- 돌아가는데 뒤통수 가격…가라테 경기하던 초등생 '사지마비'
- 피겨 이해인, '성추행 누명' 벗고 선수 자격 일시 회복
- "이빨 9개 빠졌다"…오징어 게임 감독 부담감 고백
- "헉 빼빼로 아니었네"…실수로 콘돔 사진 올린 男 아이돌
- 집들이 온 절친 남편이 한 짓…홈캠에 찍힌 충격 장면(영상)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꽃뱀 트라우마' 고치나
- 18년간 하복부 통증…의사가 떨어뜨린 '주삿바늘' 때문이었다